인터뷰 할 때

  • #718924
    곧 인터뷰 70.***.157.162 830

    저는 영주권자이고 제 배우자가 영주권자 배우자로 곧 인터뷰를 합니다. 

    통지서 뒷면을 보니 이런저런 서류들을 가져오라고 되어 있는데 보니까 다 제출했던 것들이네요. 저는 기록으로 PDF 스캔을 했는데 이 화일들을 프린트해서 가져가도 되나요?
    그외에 가져가야 하거나 주의해야 할 것들은 없나요? 복장이라던가 답변할 때 주의사항이라던가 그런거요.
    답변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ㅅㄷㄴㅅ 155.***.71.202

      제출했던건 다 복사본이니 원본을 들고 오라는 것이구요. 반드시 원본을 가지고 가야 하는건 결혼증명, 출생증명입니다. 그외 혹시 뭘 요구할지 모르니 다 가지고 가는게 좋죠. 그래서 제출할 때 한부 더 복사본으로 만들어 놓으라고 어디서 읽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affidavit 이런거 보조서류나 다른 결혼증명자료들 들고 가야 하구요. 결혼사진 + 기타 사진 앨범은 반드시.. 요새 세상에 누가 앨범만든다고 이런걸 보는지.. 머 하지만 폰/컴터에 저장된 사진은 안됩니다. 암튼 추가 증빙자료 가져왔는지 물어볼거에요.

      복장에 대한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걍 단정하게.. 정장입고 오는 커플도 있는데.. 그건 각자 알아서. 답변시에 서로 얘기를 하면 안됩니다. 기본적인 질문은 대강이라도 연습을 하고 가는게 좋죠. 어디서 만났는지.. 어떻게 결혼했는지.. 지금 일하는 직장은 어디고 무슨일 하는지.

      • 원글자 70.***.157.162

        답변 감사드립니다. 변호사는 카피본도 괜찮다고 하면서 저에게 PDF 화일로 가지고 있던걸 보내주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