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이름 공백 (social security card, green card, US passport)

  • #718129
    여권 99.***.74.31 842

    예전에 한국 여권의 이름 표기 방식때문에 social security card, green card, US passport에 자녀 이름이 “Kil Dong Hong”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부모의 시민권 변경으로 인해 미국 여권이 있습니다). 여러 불편한점이 많아서 이름을 “Kildong Hong”처럼 바꾸려고 하는데, 절차가 궁금합니다. 여백 하나 없애자고 법원에 가서 “Name change” 절차를 밟기엔 비용도 들고 좀 번거로울 것 같구요.  여권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 11 67.***.32.25

      저도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영주권 6년소지후 시민권을 딴 경우라서 시민권증서에는 Gil Dong으로 되어있고 쇼셜카드와 운전면허, 대학 성적 증명서, 심지어 US Passport에는 GilDong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분명 미국여권 신청할때 시민권증서 보여줬을텐데, 시민권증서에 적힌 이름과 사진만 대충 확인하고 application에 적힌 이름대로 입력하고 처리했나봅니다. 그때도 제가 Gildong인줄 알았거든요.

      시민권 이름만 바꾸면 아주 간단해지는 경우였으나 금전적인 문제와 시간적인 문제로 인해 시민권보단 운전면허와 쇼셜카드, 미국여권을 바꿔서 통일시키는 방안을 택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시민권 이름 변경할때 법원가서 말씀하신 name change같은 증서를 가지고 와야한다는게 조건이었던걸로 기억됬습니다. 아무튼 시민권증서 이름 바꾸는게 여간 쉬운게 아니었기에 자잘한것들을 위주로 바꿔서 매치시켰습니다. 도움이 안되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