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출산 및 보험관련 문의

  • #317416
    로망스 68.***.143.241 595
     안녕하세요.

    항상 미국생활하면서 답답할 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현재 저의 경우 이제 미국생활 4년차에 접어드는 상황에서 10일 전에 쌍둥이 아빠가 된 사람입니다.

    그러나, 제 둥이들은 아직까지 NICU에 있으면서 주기적으로 Jaundice 및 Incubator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고 있습니다. 34주가 좀 안되어서 세상 밖으로 나왔습니다.

    의사 말로는 둥이들이 잘먹고 주수대비 건강하여 이번 주에 2월15일 또는 16일 쯤 퇴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물론 회사에서 제공하는 BCBS 보험적용 중이구요.

     

    여기서 궁금한 질문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만약 2월15일에 둥이들이 퇴원을 한 후 다음 주 쯤 또는 3월1일 기점으로 회사를 그만둔다면, 병원비가 청구될 때 당연히 서비스 종료시점의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것이 맞는지요?

    3월1일에 제가 다른 회사로 이직할 경우 둥이들의 의료비가 보험적용이 안되는 문제는 없는 것이겠지요? (당연할 것으로 사료되는데 미국에 살다보니, 갑자기 2개월 전의 bill이 청구될 때도 있어서 여쭈어봅니다.)

     

    2. 그리고 3월1일부터 회사를 그만 두고 이직 시 까지 공백기를 3개월 정도 가지려고 합니다. 이럴경우 가족들 갑작스런 병원진료가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개인적으로 한시적용 가능한 의료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지요? 만약 가능하다면 약관마다 틀리겠지만 보험비용은 어떻게 얼마나 달라지며 내야하는지요?

     

    저야 괜찮지만, 이제 아빠가 된 사람으로서 둥이들과 집사람이 여기서 갑자기 아플경우를 고려하게 되어 이렇게 의료 보험관련 질문을 올려봅니다.

     

    그럼, 항상 즐거운 생활되시기를 기도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