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8 Form 질문드립니다.

  • #3260997
    김성진 67.***.103.130 456

    안녕하세요 현재 O-1비자로 LA 회사에서 정규직으로 2달째 근무중입니다.
    미국에 오기전 한국에서 다른 미국회사에서 외주를 받아서 일한적이 있는데요. 지급이 늦어져서 미국에 와서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미국 계좌로 받으려 했는데, 지인에게 물아보니 그러면 세금기록이 남아서 나중에 비자에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 한국 계좌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하기로 했고, 그쪽 회사에서 한국 계좌로 보내려면 W-8 Form을 작성해서 달라고 하더군요 .. 한국 계좌로 받는데 굳이 W-8 Form을 작성해서 줄 필요가 있나요? 그리고 현재 회사에서 O-1스폰을 받아서 일하고있는데 W-8 Form을 작성시 문제되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ㅜ

    • JSTA 50.***.77.185

      W-8은 외국인에게 돈을 지불하기전에 받는 폼 입니다. 그 회사가 캐쉬로 지불하지 않는 이상 회사돈이 나가고 이를 비용으로 처리하려면 그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돈을 주는 상대방의 신분확인을 해야 하고 내국인에게 지불할때는 W-9을 작성해 달라 하고, 외국인에게는 W-8 을 작성해 달라고 합니다. 이것없이 돈을 준다고 크게 문제가 생기지는 않지만, 혹시 있을지 모르는 감사에 걸리면 골치아픈 일이 생기고 누군가 책임져야 하기에, 큰 회사일수록 원칙을 지켜가면서 일하게 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