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 , 모기지 이자, 자동차 융자 이자, 아이 1명 세금 보고

  • #3419050
    tax refund 98.***.79.150 1126

    안녕하세요
    제가 학생때는 혼자 하고 결혼 하고 나서도 혼자 하다가 아이가 생기고 모기지 이자도 있고 해서 작년에는 회계사님께 부탁 드렸는데 올해는 혼자 해 보려고 합니다.
    1. 시중에 나와있는 turbo tax 나 credit Karma 에서 제공하는 텍스 보고서로 작성을 해도 제대로 누락없이 할 수 있는지 여쭤 볼려고 합니다. 할 수 있다면 turbo tax 어느 버젼이 저에게 맞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작년 회계사님께 부탁 드렸을때는 지금 보고해야 하는 자료 중에서 자동차 융자만 없었습니다.
    작년 회계사님께 하신 거 보니 1040 에서 line 11 a 에서 막혀서 헤매는 중 입니다.
    2. 1040 line 11 a tax ( form 8814, form 4972 )인데 회계사님은 아무것도 체크 안하시고 숫자만 11.a 에다가 쓰셨습니다
    그 쪽 부분 혹시 설명해 주실 수 있는 분 계신지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75.***.105.84

      제가 예전에는 폼을 확인했었는데 최근에는 그냥 e-flile만 하고 그냥 넘어가서 몰랐는데,, 작년에 폼이 바뀐 것 같네요.
      제가 지난 번 파일한 것을 재작년 파일한 것과 비교해 같이 봤는데, 11a는 calculated tax로 보입니다.
      from 8814 etc 에 쳌 표시가 없는 것은 아무래도 그 폼을 통한 수입이 없고 따라서 10 번에 나온 taxable income 만으로 님이 내셔야할 세금을 계산해서 11a에 넣었다는 것 을 의미할 것 같아요.
      2018 tax bracket에 님의 10 번 소득을 넣어 한번 계산해 보세요. 정확히 11a의 숫자가 나온는지요.

      터보택스 폼은 주식거래하셨으면 premier를 쓰셔야하고 아니면 싼 버전을 쓰셔도 될 겁니다.
      터보 택스의 각 제품에서 용도가 설명되었으니,,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자동차 융자가 세금에서 혜택을 볼 수 있나요? 저는 자동차는 항상 캐시로 사서 처음 알았네요.

      결혼하시고 모기지 이자의 경우,, property tax를 포함해 주에 낸 세금 (총 만불까지 입니다.) + 모기지 이자 > $24k (작년의 경우입니다. 올해는 올랐을 겁니다.) 넘는 경우만 세금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세금 리폼으로 바뀐 부분입니다.

      혹시 제가 틀렸으면 다른 분이 정정해 주실 것으로 생각하고,, 일단 아는 것만 적었습니다.

      터보택스를 사용해 보시면,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프로그램에서 질문을 하는 데 그 답을 하면서 넘어갑니다. 첫해에는 약간 헷갈릴 수도 있는데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던 것 같고, 정 모르겠으면 전화를 해서 담당자가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프로그램값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꾸 하다보면 질문들이 익숙해서 넘어갈 것은 넘어가고 속도도 엄청 빨리 그리고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 JSTA 104.***.253.29

      1. Form 8814는 자녀가 이자소득만 있는 경우, 이 소득을 부모소득에 더해서 텍스를 낼때 사용하는 폼 이고, Form 4972는 예전에 있던 일종의 은퇴플랜에 가입한 사람이 텍스를 낼때 사용하는 폼 입니다. 그러므로 질문자에게는 해당하지 않을 가능성이 99.99% 입니다.

      2. 자동차 융자는 비지니스를 하지 않는한 텍스보고 항목이 아닙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

    • asdasdfwe 66.***.128.118

      1. 터보텍스는 어느 버전을 구입하시던지 모든 폼이 제공됩니다. 버전에 따라 터보텍스가 물어보는 인터뷰 항목들이 추가되어서 세금보고에 도움될수있게 하는데 전 오히려 더 불편하더군요.. 어느 버전을 구입하시던지 state 텍스도 준비는 해줍니다만 프린트하셔서 paper filing 하시던지 50불정도 지불하시고 e-file하셔두 됩니다.

      카르마 텍스는 폼에 대해 제약들이 좀 있지만 웬만하면 사용하실수 있는데 무료인 대신에 본인의 인포메이션을 제공한다는점은 고려하셔야합니다.

      자동차 융자는 혜택이 없습니다. 2018 부터는 세법도 개정되면서 Sch A를 작성하실 가능성도 적다고 봅니다.

      2. 1040 line 11 a tax 는 taxable income에서 계산된 세금입니다. 그 옆에 다른 폼들에서 세금이 추가되면 체크하시는거구요.

    • 00 69.***.59.24

      아주 쉬운 케이스 입니다. 처음에는 인터뷰를 하는데 지겹지만 죽~ 따라 하시면 됩니다. 터보프로그램 50불에다 주택스 프로그램은 프리이고 주파일링피 25불 정도. 미국에 사실려면 어느정도 세금은 알아 두는게 좋습니다.

    • tax refund 98.***.79.150

      답글 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GGGG 96.***.211.218

      마지막에 꼭 프린트해서 2중으로 확인하고 파일링하세요
      질문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고 하면 되니 세이브가 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림.
      그리고 스테이트 리턴에 꼭 PROPERTY TAX낸꺼 공제 받았는지 확인요망.

    • tax refund 98.***.79.150

      GGGG님 감사합니다 꼭 체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