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 Car (2011 Subaru Forester 2.5XT SUV vs 2013 BMW 3 Series Activehybrid 3)

  • #3347223
    ssk 67.***.63.33 1338

    안녕하세요,

    정말 고민이 많아서 이렇게 조언을 구해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2013 BMW 3 Series Activehybrid 3″을 타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 욕심 때문에 제대로된 선택을 못하고 있는것 같아 이곳에 문의드려 봅니다. (이전에는 데미지 리포트 있는 중고차는 쳐다도 안봤는데 그냥 욕심이 나네요–;;)

    제가 생각하는 스바루의 장점은 one 오너 입니다. 게다가 카펙스 리포트를 보면 정말 관리를 잘하셨더라구요. 딜러 가셔서 때되면 maintenance 받으시고 오일체인지 한 기록이 있습니다. 물론 사고기록도 없구요.
    단점은 가죽시트가 아니고 타이어를 4개 모두 갈아야 하는거 정도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BMW 장점은 일단 보기 좋습니다. ㅎㅎㅎ 타이어도 교체한지 얼마안되었구요. 그리고 CPO 워런티가 아직 6개월 정도 남아 있구요. 오너 워런티는 제가 사면 끝나긴 하는데 딜러에서 타이틀 변경전에 워런티 받을수 있는건 받아놓겠다고는 했습니다.(중고차 파는곳이 BMW 딜러입니다. 스바루도 동일한 딜러입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를 해봤는데 차는 잘 나가네요. ㅎㅎ
    단점은 데미지가 있고 하이브리드라는거…(사실 고장나면 어떻하지? 수리비는 많이 들지 않을까 그런 걱정이 있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브 해봤는데 차는 정말 잘 나가더라구요.

    여기까지가 제가 BMW 타보고 싶다는 욕심에 선입견을 가지고 생각하고 있는거구요, 여기서 활동하시는 차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차를 선택하시겠나요?(꼭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요.^^;;)

    의견 부탁드리며,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각각의 의견 모두 소중하다 생각되니 답글 달아주신 분들끼리는 논쟁을 피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Subaru Forester 2.5XT SUV
    – Mileage : 67,048 miles
    ***2.5 XT PRMIUM***TURBO***NO HIDDEN FEES***MOONROOF***ALLOY WHEELS***PRIVACY GLASS***KEYLESS ENTRY***POWER WINDOWS***POWER DOOR LOCKS*** AWD ***ACCIDENT FREE CAR FAX***, ***ONE OWNER***. Forester 2.5XT

    2013 BMW 3 Series Activehybrid 3 (BMW 최종 오퍼가격은 스바루 최종오퍼가격 보다 $800 더 비쌉니다.)
    -RWD (눈길에 취약하다는건 알지만 폭설이 왔을때 후륜구동을 몰아본 경험으로는 저에게는 큰 문제는 안될것 같습니다.)
    -Mileage : 73,870 miles
    – Damage reported(사고리포트는 없지만 오른쪽 뒷문짝에 데미지 있음. 찌그러져서 하단부분 페인트가 조금 벗겨지고… 설명하기 어렵지만 예상하는건 우측으로 회전하는 차가 범퍼로 박으면서 지나간 자국이 선명히 있음 => 개인의 차이겠지만 차 성능에 문제만 없다면 감수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본네트를 닫인 상태에서 보면 왼쪽 틈이 살짝 벌어져있음.)
    ***HYPERACTIVE CPO WARRANTY UNTIL 1/2/2020 OR 100,000 MILES***SPORT LINE***PREMIUM PACKAGE***COLD WEATHER PACKAGE*** 3.0L
    6-Cylinder DOHC, Cold Weather Package, Comfort Access Keyless Entry, Dakota Leather Upholstery, Heated Front Seats, Heated Rear Seats, Heated Steering Wheel, Lumbar Support, Power moonroof, Premium Package, Retractable Headlight Washers, SIRIUS Satellite Radio. 3 Series ActiveHybrid 3

    • 123 174.***.144.13

      지역이 눈이많이오는 곳이면 bmw사면 안되져 ㅋㅋㅋㅋ

    • cdc 209.***.168.34

      스바루

    • ian 172.***.7.16

      Activehybrid 3 이전 오너로서 말씀 드리면..

      차는 정말 좋았습니다.

      335i + hybrid라..달리기 성능 + 더 잘달리게 되어 있어서..

      그리고 335 다른 6기통보다 물론 연비도 좋았구요..

      특별한 단점은 없었는데…

      구매 하시고자 하는 차의 마일리지를 보면..쓸쓸 돈이 들어갈 시점인 것 같긴 합니다.

      제가 머스탱도 있고..달리는 차만 두 대 있어서..

      가족들을 위해 머스탱을 두고 Activehybrid3를 SUV로 바꾸었는데..

      Activehybrid는 계속 생각나는 차이긴 합니다.

      • ssk 67.***.63.33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어떤 부분에 돈이 들어 가게 될까요? 저는 이번에 차를 사면 2~3년 정도 타고 바꿀 생각이거든요. 일년에 10000 마일 정도 탑니다.(거의 로컬위주긴 하구요.) 혹시 가장 돈이 많이 들어가는 배터리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길까요?

        감사합니다.

    • ian 200.***.141.43

      제 경험상..일반 배터리는 워런티에 들어 갔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수명이 그리 짧지 않은 것 같구요…(BMW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시스템을 많이 적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터리 보단..소모품들..브레이크 관련, 각종 오일류..등 교체 시기가 되었을텐데 CPO라면 언제 소모품들 교환 했는지 알 수 있을 꺼에요..

      제가 BMW CPO 여러번 구매 했을때는 다 교환해서 아예 관련자료 딜러가 먼저 주었습니다.

      말 많은 독일차 잔고장 관련하여서는 전 한번도 없어서..이렇다 저렇다 말씀 드리기가 어렵네요…

      전 BMW와 좋은 경험만 있어서…

    • 1111 174.***.145.194

      글 다읽어봤습니다. 한마디로만 표현하자면 마치 미국과 타이랜드가 얼마전 축구경기를 한것처럼 비교가되네요. 미국은 당연히 bmw 이구요. 비교도안되는 사바루 따이는 가따대지마세요

    • ㅇㅇ 68.***.110.241

      저정도면 고작 몇백불하는 배터리가 아닌 몇천불하는 엔진이나 미션혹은 서스 하나 나갈만한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