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CIS 전화문의 경험담(I485 RFE 관련)

  • #3504892
    help 24.***.212.11 1360

    안녕하세요, USCIS 에 문의전화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다른 분들도 이런 경험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I693 RFE 를 6월에 받아 가족 3명 것을 송부(제것은 수신 주소지가 달랐음. 하지만 보내라는 곳으로 보냄) 하였고,
    가족 2명 것은 일주일뒤에 evidence 를 수신했다고 업데이트 되었으나, 제것이 없데이트가 되지않아 전화문의를했습니다.
    30분 기다려 교환원(?) 과 연락이되었고, 상황설명을했더니 담당 공무원(?) 혹은 다른 전화상담원이 전화를 줄것이라고해서
    전화를 끊고 40분을 기다렸습니다.

    40분뒤 USCIS 에서 전화가왔고 다시 한번 상황설명을 했더니, 담당자에 따라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즉 받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는사람도 있고, 어떤사람은 due date 가 되어야만 확인하는 사람이있다.
    자기가 메시지는 보내놓겠다. 그리고 30일 이내에 답변을 줄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제 RFE evidence 제출 기한을 넘는 게 되는데, 좀 우려스럽기도합니다.

    저같이 evidence 를 받았다는 업데이트가 없는경우가 더러있는지요?
    바쁘시겠지만 조그만 경험담이라도 공유해주시면 마음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 ghltk 108.***.174.195

      저는 조금은 다른 경우입니다만..제 경험을 공유합니다. 카드가 제작된다는 메시지가 오지 않아 애를 먹어 전화를 했었고 아주 형식적인 답변으로 30일이상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즉 받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는사람도 있고, 어떤사람은 due date 가 되어야만 확인하는 사람이있다.
      자기가 메시지는 보내놓겠다. 그리고 30일 이내에 답변을 줄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원글님도 보니까 아주 형식적인 답변을 받으신 것 같네요. 그리고 실제로 바로 업데이트 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혹시 보내실때 영수증 받으신게 있으신가요? 만약 있으시다면 지금 업데이트가 되지 않더라도 나중에 어필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만약 영수증이 없으시다면 트랙킹넘버라도 잘 보관하시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테니 너무 낙담하시거나 걱정마세요. ! 그럼

    • dd 73.***.233.130

      절대로 30일 안에 답변주겟다는거 그대로 믿지 마시고, 다시 전화하십쇼. 피눈물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 전화해준사람이 증거로 메일같은거 보내주는거 아니면.

    • help 24.***.212.11

      답변감사합니다. 배송확인 영수증은있습니다(USPS)
      다시 전화한다고해도 똑같은 형식적인답변일것같아서 ㅜㅜ

    • Won Law Firm 72.***.211.134

      NBC나 Service Center가 아닌 Local office로 보내셨다면 USCIS online case status로 update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우진 변호사
      http://www.WonLawFirm.com

    • help 24.***.212.11

      답변감사합니다. NBC 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