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return과 stimulus check

  • #3468993
    jyk 107.***.56.37 2387

    안녕하세요.

    tax 보고가 좀 늦어서 3월 중순에 했습니다. state return은 받았는데 federal은 감감무소식입니다.
    processing 중이라고만 뜨네요.

    그런데 이게 안 되어서인지 stimulus check을 받을 길이 없네요. 작년에는 수입이 없어서 세금보고를 안 했고 올해 처음 했거든요.
    IRS 사이트에 non-filers 입력하게 되어있긴한데 그렇다고 제가 non-filer는 아니니까 하면 안 될 것 같고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 안 계신가요?

    • mikec 68.***.153.81

      제 친구가 같은 상황으로 3월 중순쯤 텍스보고했는데 state, federal tax return 다 받은건 모르겠지만 stimulus check 는 2주 전인가 메일로 받았대요. 아마 세금보고시 써놓은 집주소나 direct deposit 으로 들어오실겉 같네요. IRS 웹사이트 가시면 payment status 확인하는데 가셔서 혹시 날짜 나와있는지 보세요.

    • PBEAR 134.***.222.36

      전 3월 초에 했는데 federal은 7월 15일 이후에 진행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state return 은 이미 끝..

    • jyk 107.***.56.37

      아, 7월 이후.. 전 아예 날짜조차 조회 안 되는 거 보면 더더욱 기약 없겠네요 ㅠㅠ
      간혹 환급에 몇 달이나 1년씩도 걸리는 케이스들이 있다더니
      지금 IRS가 메일이고 팩스, 전화고 일체 문의를 안 받고 있다더라구요.
      stimulus check은 2018-2019 기준인데, 택스보고 처리를 안 해주면 대상자가 아닌 것으로 간주될 수 밖에 없으니
      참 손발이 안 맞는 행정인 거 같은데.. 어찌해 볼 방법이 없네요.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