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e Proprietor에서 LLC 설립

  • #3451820
    73.***.29.188 496

    Sole Proprietor 로 작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19년 택스보고를 준비중이나 아직 회계사를 정하지 못해 상담중(외국인회계사)에 바로 LLC로 사업체를 등록하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LLC는 내년 2020년 택스보고를 위한것이라며 혼자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LLC 설립이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님 회계사분들 통해서 하는게 더 나은건가요? 혹시나 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N 174.***.139.42

      혼자서 할수 있으면 혼자하는거고
      못하면 돈주고 회계사한테 해야하는거죠.

      근데 아주 쉬워요.

    • JSTA 24.***.26.227

      설립자체만 보면 무척간단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하면 보통 $100불 내외이고, 심지어 요즘은 무료로 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왜 LLC가 필요한지, LLC 설립을 한 뒤에 내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지.. 등등은 이런곳에서 알려주지 않습니다.물론 요즘같은 정보 홍수시대에 인터넷 서치를 하면 모든 정보는 다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내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것을 가르쳐 주는곳은 없거나 찾기 매우 어렵습니다. 비전문가는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덜중요한 정보인지 weighting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충분히 시간을 들여 공부해서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을 내용을 파악할 자신이 있으면 싸게 인터넷 업체를 이용하거나 그냥 혼자서 진행하셔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만약 이럴 자신이 없으면 전문가에게 비용을 주고 충분히 컨성팅 한 후, 그사람에게 맞기는것도 좋습니다. 큰 고민없이 일단 LLC 나 S-Corp 세워놓고 몇년간 방치하다가 나중에 비싼돈 주고 다시 닫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회사 설립은 돈이 거의 안들어가지만, 회사를 일단 만들고 나면, 그리고 회사를 닫을때는 그보다 훨씬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