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works 한국 지사

  • #3274784
    Noah 97.***.12.241 1721

    안녕하세요.

    제가 Electrical Engineering 전공으로 학석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Skyworks 인터뷰 후 연봉 협상 단계에 있습니다.
    포지션은 Electrical Engineer2입니다. 미국에서 평균 연봉은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8만불이라고 합니다. 한국 시장에 맞게 제시를 하려고 하는데 혹시 연봉 제시를 어떻게하는게 좋은지 조언을 구할수있을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Paul 129.***.232.65

      한국지사는 연봉 어떻게 주는지 모르겠습니다만 Skyworks 연봉이 적지 않습니다. 주식도 상당히 주는 편이구요. 미국 연봉 궁금하시면 glassdoor 들어가셔서 보시면 되고. living cost떄문에 San Jose > Woburn(MA) = Irvine > Iowa 정도로 받는다 보시면 됩니다.

      보통 엔트리 레벨은 협상이래봐야 별로 네고할게 없습니다. 좀 더줘 – 더주기 힘들 , 그러고나면 할말도 없고..
      특히나 base salary는 조정이 매우 어렵구요, 보통은 협상할때 싸인업 캐시 보너스나 이직하면서 발생하는 주식손실을 메워주는 추가의 RSU, relocation expense 등이 주로 있구요, 이외에 예를 들면 이직으로 인한 이산가족이 되는 경우 1-2년간 항공료 20회 또는 집을 팔고 사야 하는 경우 복비제공이나 모기지 포인트 제공받기도 합니다. 임시로 머물 furnished house를 수개월 지원받기도 하는데 보통은 경력자의 경우고 엔트리 레벨은 뭐 별로 요구할 것도 없어보이네요.

    • ss 34.***.178.150

      연봉이 78만

    • dksfg 70.***.11.146

      한국 스카이웍스에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한국 회사에 판매하는 제품에 따르는 테스트와 optimization 을 도와주는 정도입니다. 미국에서 학석사생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미국의 엔지니어와 의사소통하기 위함입니다. 미국이랑 연봉을 비교해서 받으려면 힘들겁니다. 경기도에 있는 회사연봉에 맞춰서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주식도 안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 사람을 한국으로 부르는거면 주택부터 많은것을 지원해주지만 유학생이고 한국인이라서 크게 받을 수 있는 건 없어 보입니다. 우선 그냥 HR 에서 주는걸 먼저 보는걸 추천합니다.

      • dksfg 70.***.11.146

        그리고 저라면 한국의 Skyworks 보다는 LG 나 삼성을 가겠습니다. SKyworks 는 부품회사입니다. 큰 회사에 납품을 하죠. 미국 에서 EE를 나왔다면 한국 대기업이 완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경력상… 기회로도… 더 배울것이 많을 것 같네요.

    • Noah 24.***.239.194

      BAW filter 디자인을 하는 포지션이라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졸업 후 공백기간이 길어지면 안좋아서 저에겐 선택권이 별로 없네요 ㅜㅜ. 인턴쉽을 했으면 말이 달리지겠지만요…
      답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glassdoor 98.***.59.217

        말리고 싶습니다.
        BAW design을 미국 현지서 하지 않고 한국지사에서 뭔가 배운다? 불가능할겁니다.
        윗분 말씀대로 대기업에서 해당분야 design하는 부서를 가세요.
        그게 맞습니다.

    • 조언 169.***.247.93

      Skyworks는 돈보다 경력쌓기 좋은회사입니다. 미국 학위갖고 한국지사로 가기는 조금 작은 회사입니다.
      그렇지만 해외지사에서 미국 포지션으로 트렌스퍼하는분들 많습니다.
      BAW 필터 디자인이면 5G통신 관련 경쟁력을 많이 쌓을수있는 기회가 될것같습니다.
      삼성이나 LG 에서는 통신 반도체회사에서 부품을사서 조립을 합니다.
      앞으로 반도체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은지 완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 곰곰히 생각하고 결정하면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