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nna brake 소음

  • #3265205
    시에나 199.***.248.105 1174

    안녕하세요?

    ’04 Sienna LE 를 지금껏 잘 타고 다녔는데요 최근 언젠가부터 pedal 밟을때는 안들리는데 발을 뗄 때 마다 ‘끼릭’ 하는 소리가 크게 나서 이걸 어떻게 해야 없앴을 수 있는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oil change 하면서 shop에서 물어보니 shoe가 어쩌고 하는데, 좀 말이 안 되는거 같아서…. 그 곳에서 pad 새로 간지 얼마 안됐거든요. Rear drum 쪽에서 나는 소리 같은데 youtube 에서 보니 바퀴 떼고 드럼 안에 brake cleaner(?) spray로 뿌리고 하는 게 있던데, 그게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어떤 의견이든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ㅇㅇㅇㅇ 192.***.129.17

      패드가 캘리퍼에 걸쳐져 있는 부분에 thermal grease 발라야 할 듯

    • 24.***.231.115

      그 시절의 토요타 차 중에서 드럼브레이크인 차들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딜러쉽에서도 이 문제를 못 잡고 한참 고생하더라구요. 끝내는 그 사람들이 잡아 냈지만.
      아래의 부분에 그리스칠 하면 됩니다. 혼자는 하기 힘드실테고.
      샵에 맡기면 해줄 겁니다.
      브레이크 뗄 때, 뒷쪽에서 끽끽 소리 나는 거죠?

      https://www.aa1car.com/library/2005/ic80560.htm

    • GoGo 97.***.145.20

      먼저, 아무도 없는 파킹랏에 가서, 한 20마일로 후진하다가 급브레이크를 있는힘껏 콱 밟아보세요. 한 3-4회 반복하세요.
      그렇게 한 후에 소리가 없어지거나, 소리가 나는 패턴이 바뀌는지 확인해보세요.

      페달을 뗼때 드럼브레이크에서 나는 소리는 스프링에 그리스가 제대로 안칠해졌거나… 아니면 슈에 문제가 있는경우입니다ㅏ.
      브레이크 슈가 거의 새거라고 해도… 코너나 모서리 부분이 꺠졌다거나, 슈에 금이 갔다거나 하는경우가 있는데, 그럴떄 그런 소음이 납니다.
      저도 예전에 (토요타 차는 아니었지만) 뒷축 드럼브레이크에서 떵~!~ 하는 소리가 페달을 뗄떄마다 나서… 한참 고생했습니다. 스프링 키트까지 사서 다시 조립했는데도 소용없어서… 재차 확인하던차에 슈에 크랙이 있더군요. 슈를 갈았더니 없어졌습니다.

    • 시에나 76.***.167.176

      자세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것 참고해서 시도해 보겠습니다. 소리로 보기엔 드럼브레이크 스프링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우선 주차장 가서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