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j2 나 h4가 비즈니스 오픈할 수 있나요??_할수는 있는데 일을 할수는 없다가

  • #425999
    나도 하고 싶다. 68.***.101.161 2687

    저도 이문제로 고민을 많이 해봤고, 몇몇의 이민변호사들과의 상담과 여러 웹사이트 탐색을 통해서 얻은 결론은…

    심플하게, "사업체를 인수하건, 새로 회사를 설립하건, 그건 비자와는 상관없다" 입니다.

    관광비자로도 가능합니다…그런데…문제는요..

    "일을 하고, 월급을 받을수는 없다는 겁니다" 워킹퍼밋이 없이는 어떤 형태로든 월급을 받으면서 일을 할수가 없습니다.

    "월급이 아니라, 내가 내 가게에서 장사해서 이익을 가져간다는데 무슨 상관이냐?"라는 질문이 당연히 생기는데요, 이게 월급이 아니니까..

    하지만, 이렇게 가게에서 장사를 하는 경우, 회사를 sole proprietorship을 대개 설립을 한다는 겁니다.

    이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self-employment가 되어, 월급을 받건 안받건 불법노동이 되어버립니다.

    합법적으로 비즈니스를 오픈하는 방법은 코퍼레이션을 만들거나, 합작회사에 passive investor로 참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퍼레이션을 만들어서 하는 방법은 엊그제 어떤 분이 글을 올리셨듯이, 코퍼레이션을 설립한후, president나 director의 직함으로 활동을 하는 겁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절대로 회사로 부터 월급을 받을수는 없습니다. 오로지, share나 dividend의 형태로만 수익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저도 이러한 형태로 사업을 해보려고 잔머리를 많이 굴려봤는데요. 조그만 가게 하나 하면서 회사를 설립하는 것도 저에게는 낯설고, 세금도 많이 내야되고

    우선, 다달이 소득을 가져가야할텐데, dividend이나 share의 형태로 가져가면 어떻게 다달이 문제없이 돈을 가져갈수 있는지에 대해 모르겠더라고요.

    혹시, 이런 형태로 비즈니스를 해보신 분이 계시다면 경험담을 올려주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텐데 말이죠..

    "워킹퍼밋없이 합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소득을 잘 챙겨갈수 있는 " 같은거 말이죠.. ^^

    현재까지 제가 알아본바로는 불가능한데, 고수님이 계시기를 바라면서 글 올립니다.

    써니님의 글


    스파우스가 비즈니스 오픈할수 있는 비자가 있나요??

    남편 월급으로는 도저히 못살거 같아서

    제가 벌어야 하는데

    어케 살지 막막합니다.

    와이프가 돈 벌 수 있는 방법 갈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