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485 pending, 주소 이전을 INS에 않고 버티려는데.. 아이디어 좀..

  • #426629
    bj kwon 65.***.44.2 2854

    그러니까 지금 문제는 주소변경신청을 이민국에 하느냐 마느냐 아닙니까? 한다면 RFE나 interview 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별로 하고 싶지 않다…. 이것 아닙니까?

    이건 쉬운문제는 아닌데,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forwarding service는 이민국 서류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우체국에 주소변경신청을 했다는 것은 이민국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아는 분 집으로 주소변경 신청을 하는 것이나 PO box를 사는 것도, 결국에는 이민국에 주소변경신청을 하는 것 아닌가요? 그러면 그럴 바에 그냥 이사하는 곳으로 주소변경신청을 하는 것과 뭐가 다른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그러니까 주소변경이 local로 되면 안전하고, 아니면 좀 위험하다.. 뭐 그런 논리라도 있는가요?)

    rent를 주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안전하긴 하지만… 애초에 rent를 주는 것이 계획이었다면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 문제때문에 rent를 주게된다는 것… 왠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은데요.

    >안녕하세요?
    >
    >I-485 승인 기다리는 중이며(NIW research로 I-140 승인), 변호사 에게 질문했는데, RFE를 받지 않기 위해 INS에 주소 이전을 않으면 어떨까라고요.
    >변호사 의견으로도, 주소 이전 기록이 있으면 아무래도 RFE나 interview 요청의 가능성이 약간 더 높지 않을까 하더군요.
    >
    >제 주변에(여기 Texas INS)2002년 4월 485 filing 케이스(NIW)가 연달아 승인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건은 지난 주. 따라서 저도 주소 변경 기록 없이 조용히 남아 있으면 485 승인이 별도의 RFE등 없이 될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NIW는 고용주 없이 자유로운 카테고리 이므로.
    >
    >변호사 말로는, 주소 변경 폼을 작성해서 보내면, 그것을 변호사가 중앙(Home land security 인가요?) 으로 보내고(이건 필수), Texas INS에는 client의 요청에 의해 보낸다고 합니다. 즉, Texas INS에 보내는 것은 mailing address 의미에 불과 하므로 변경 신고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는군요.
    >다만, 변경 신청을 Texas INS에 않았을 경우는, 혹 fingerprinting 이나 485 승인 통지 발송된 것을 못받을 가능성이 커지는 것 뿐이라는 군요. 물론 변호사 사무실로 하나, 집으로 하나 이렇게 두군데로 보내 지지만 주소 변경을 안하면 이전 살던 집으로 한통이 날아 오는 것을 놓칠 가능성이 커지므로… 그런 경우, INS에선 “우린 보냈다” 라며 시간을 놓치면 기각해 버린다는군요.
    >
    >이 친구들 이 설명이 맞는건지요…
    >
    >전 혹시나 해서(research I-140 승인 –> 임상으로 변경 하므로) RFE 등을 정말 받기 싫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주소 변경 신청을 INS에 않고 견뎌 볼까 곰곰히 곰곰히 생각을 하는 중인데요…
    >
    >질문)
    >
    >1. USPS(우체국) 주소 변경 신청은 합니다만, 혹 웃돈을 주고서라도 좀더 확실히 혹은 더 오랜 기간 변경된 주소로 우편물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존재 하는지요.
    >
    >2. 혹, 아는 분(같은 city 에 사시는 분)의 집 주소로 INS의 mailing address를 변경해 두면 어떨까요? 우체부 아저씨가 이름이 다른데도 제 우편물을 그집에 배달해 줄까요?
    >
    >3. 지금 사는 집을 팔지 말고 rent 를 줘버려요?
    >
    >4. P.O Box 같은 뭐 그런거 사버려요?
    >
    >혹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알려 주십시오.
    >
    >휴스턴 Alan

    • Alan 24.***.130.158

      아, 네… 그러니까, 변호사 말로는 소위 ‘이민국 주소 변경 신청’ 이라는 것이 두 곳에 주소 변경 신청을 하는 거라더군요. 무슨 form을 보내 주면서, 그 주소 변경 서류를 제출 하는 것. 그러면 제 주소 변경이 중앙의 어디로 보내 진다고(전산망에: 제가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어서리..) 하고. 또 한군데 보내는 것은 INS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INS에는 보내도 되고 안보내도 된다는군요. INS에 변경 신청하는 것은, FP나 I485 통지 등을 받기 위한 mailing address에 불과 하다고 하더군요. 제 계획은, 중앙에 보내는 주소변경 서류는 당연히 보내야 하구요, 다만 Texas INS에는 주소 변경 신청을 않을까 합니다. 그러면 휴스턴 살던 집으로 날아오는 우편물(INS로 부터)이 USPS의 forwarding 서비스로 인해 새로 이사간 루이지애나로 배달될 거니까요. 이것이 저의 계획 입니다만. 시츄에이션이 좀 복잡 했나요^^ 아, 판단이 안 서는군요…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