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차에서 쇠부치 끌려가는 소리가 왜 나죠?

  • #780
    Palmtree 4.***.241.128 10199

    먼저 정비소에 가셔서 확인을 해보셨는지가 궁금하네요. 만약 아직 가보시지 않았다면 먼저 가서 확인을 받아보시기를 권하구요.

    일단 제가 생각하기로는 다른 별다른 문제없이 님께서 말씀하신것과 같은 소음만이 문제라면, 제 추측으로는 차체바닥부위의 머플러의 연결부위가 loose되어 엑셀을 밟으실때나 달릴때 진동에의해 발생하는 소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경우 간단하게 loose된 부위를 용접하여 문제를 잡을수 있습니다. 혼자서 간이로 확인하실수 있는방법은 엔진과 머플러가 완전히 냉각된후 (시동이 걸린상태나 운전후 바로 머플러를 잡게되면 화상을 입을수도 있으니 절대 주의하십시요!), 차뒷부분의 배기구를 잡고 한번 흔들거나 당겨보세요. Loose되었다면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느낄수 있읍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바로 정비소로 가시구요. 보통 정비소에서 이런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면 잘 못잡아내는 수도 있습니다만… (잘 못잡아내면 엉뚱한곳을 용접하고는 다됬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쨌든 한군데 Loose된거라면 머플러전문샵에 가시면 2-3불이면 용접을 해줄꺼에요. 팁까지 5불주면 좋아할겁니다.

    잘 해결되시길…

    • 쇠부치 24.***.35.32

      동네 차 정비소에 갔더니
      “secured the heat sheild of the catalytic converter because it was looose” 라면서 고쳤더군요. 이게Palmtree님께서 답변 올린 거랑 같은건지 모르겠지만, 답변 감사합니다. 이제 더이상 소리 안나요. 20달러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