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선진국인지 후진국인지 판가름하는 기준중 하나는 공무원의 첨령성

  • #97936
    약장사 64.***.148.165 2499

    선진국인지 후진국인지 판가름하는 기준중의 하나는 공무원의 청렴성이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확실히 미국이 한국보다는 선진국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옛날에 읽은 기사가 갑자기 생각나는데, 플로리다 주지사내외가 해외여행중에 와이프가 좀 많은 보석을 사왔다고 지역신문에 나왔는데, 구설수에 크게 오르지는 않았던 모양입니다. 그냥 그랬거니 하고 넘어간 모양입니다.

    >
    >이런 인간들(국민세금을 울거먹는 공무원들)이
    >나올수 없을텐데…
    >철밥통과 위계상납질서로 뭉쳐있으니…
    >
    >물론, 지방자치제 해서 지방공무원들은 많이 나아진 것 같은데
    >
    >중앙부처 이 인간들은 정부직계라 문제…
    >


    >
    >‘양주파티’ 조작 파문 확산
    >
    >[한겨레 2004-06-29 22:27]
    >
    >[한겨레] 울산시교육청 거짓 해명에
    >시교육위등 책임자 문책 촉구
    >김선일씨에 대한 국민적 추모 분위기 속에 교육부 장관과 전국 시·도 교육감들의 폭탄주 술판을 주최한 울산시교육청이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 한 것과 관련해 시교육위와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울산시교육위는 29일 최만규 울산시교육감을 출석시켜 지난 24일 저녁 전국 시·도교육감 13명이 한정식집에서 1병에 25만원 하는 수입산 양주 12병을 먹고도 국내 ㅈ사가 생산하는 1병에 8만원 하는 양주를 마신 것처럼 거짓 해명자료를 낸 이유를 따졌다.
    >
    >울산참여연대와 울산교육시민회도 성명을 내어 “시교육청이 일선 학교에는 업무추진비 등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라고 지시하면서 몇 백만원대의 식대와 술값을 간이영수증을 받고 지불했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더는 진실을 축소하지 말고 책임자를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
    >전교조 울산지부도 “시교육청이 계속 사건을 축소·은폐하면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감사원에 시민들의 뜻을 모아 국민감사를 청구하겠다”고 주장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