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가스방식 Dryer 어떻게 설치 합니까?

  • #288706
    초보자 199.***.101.20 2808

    설치가 그렇게 힘든건 아닙니다.

    아마 새로 지은 집인가요? 아니면 기존에 누군가 가스 Dryer를 설치해 놓은 집인가요?

    새집이라면 가스잠금 장치가 없을 거고, 기존에 누군가 쓰던 거라면 가스 잠금 장치가 있을 겁니다. 가스 잠금 장치에 뚜껑 같은걸로 막아놨을 건데요, 그걸 열고 가스가 안 새도록 하는 액체가 있는데 그걸 사서 골고루 발라준 다음에, 가스 관을 연결하면 됩니다.

    가스 Duct는 알루미늄으로 된걸 사셔야 하고, 주름관이 아닌, Flexible하게 연결되는 관이 있거든요.. 그걸 사시면 뒷쪽이 공간이 얼마 없어도 Duct는 Dryer집어 넣을때 자기 자리 찾아 가니까 상관없습니다. 만약 새집이어서 가스 잠금장치가 안달려 있다면 이걸 달아야 하는데, 집 전체 가스를 끊어야 합니다. 가스를 끊는건 제가 해도 되는데, 가스를 다시 공급하는건 가스 공급사의 사람을 불러야 하더군요.. 그게 조금 귀찮았을뿐 나머지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사실 Home Depot같은 곳에 가면 가스 연결 키트를 팝니다. 그걸 사셔서 거기 적힌 대로 하면 됩니다.

    추억님의 글


    새로 이사한 집에 Gas Dryer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HomeDepot에서 Washer/Dryer를 10% 싸게 해주어 구입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Washer는 설치 해본 경험이 있어 하겠는데 Dryer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배출 구멍(2개)과 가스관이 Closet 한쪽에 있어 그곳에 달려고 하는데

    홈디포에서는 배달은 해주는데 설치는 테크니션이 없어 곤란하다고 합니다.

    혼자 할수 있을것도 같은데 막상 가스라 엄두가 안나내요.

    Web에서 설치 매뉴얼을 찾아보니

    Teflon tape 또는 Pipe joint compound

    Duct Tape등 공구를 갖고 하라는데

    배출구와 가스 파이트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는 자세히 안나와 있내요,

    뒤쪽 여유 장소가 부족해 Duct와 가스를 어떻게 설치 하여야 할지 설치 방법을 알려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