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ompletion OPT -> F1 연장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 #3314801
    유학생 72.***.14.119 301

    안녕하세요.
    볼티모어에서 BFA 학사를 따고, 현재 라스베가스에서 Post Completion OPT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OPT 만료일자가 올해 6/3입니다. 그런데, 현재 다른 전공의 학사학위를 따려고 하는데,
    가을학기로 시작을 해야할지 (8/27시작), 여름학기(6/3시작)로 시작을 해야할지를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new updated i-20를 받은 시점부터 F1이 다시 적용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i-20가 학기가 시작한 뒤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학기부터 시작하게 된다면 OPT 만료일 전에 학교생활을 시작하게 되어서 큰 무리가 없겠지만,
    여름학기에는 딱히 들을 만한 전공과목이 없는 것 같아서,
    가을학기부터 full-time 12학점으로 시작하는 것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가을학기부터 시작하게 된다면,
    OPT 만료기간(6/3) 부터 Grace Period (60일 – 이미 30일을 씀) 까지 체류기간이 있다고 하더라도,
    8/3에는 출국을 해야합니다.
    new updated i-20는 8월말이 되야 나올 것 같아서, 그 사이 기간이 불법체류가 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혹시 이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학교에 물어보세요. 아마 트랜스퍼 라면 여름방학동안에는 미국에 있는 걸로 아는데요. 가을 학기 시작이라도 여름중에 i-20가 안나올리가 없는데요…

      그리고 이건 사담인데 한번 학부 레벨로 opt쓰셨으면 다른 전공 학부하셔도 opt는 안나오는 것 알고 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