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오퍼레터를 받았는데…..

  • #3406343
    재재 69.***.147.230 915

    안녕하세요,

    먼저, 바쁘신데 소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졸업 전 앞으로 OPT로 일하게 될 회사 인터뷰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근무하고 싶은 한 회사에서 오퍼레터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파트타임으로 명시가 되어 있어 그 회사에서 일을 해야 될지 많은 고민이 됩니다.
    몇개의 회사들의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인데, 이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될 경우 며칠내로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장 궁금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5시간 이상 근무이면 풀타임으로 알고있는데, 실제로 근무하게 될 시간은 일주일에 45시간(일9시간) 이상입니다.
    2. 파트타임으로 일주일에 45시간 일하는 것은 이후에 H1B 신청에 문제가 되지 않는지,
    3. 혹은 주 45시간 일을 하며 파트타임으로 근무할 시에 H1B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4. 결론적으로, 이 회사(파트타임) 이외에 다른 회사들(풀타임)의 불확실한 결과들을 기다려야될지 많은 고민이 듭니다…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말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 76.***.233.20

      opt는 20시간 이상이면 풀타임으로 간주하고 이건 h1b랑 아무 상관없어요. 그냥 파트타임으로 45시간 일하시면서 h1b를 파트타임으로 할지 풀타임으로 할지 나중에 회사랑 같이 결정하면 될거같네요.

    • asdfa 108.***.101.40

      h1b 신청 하는데 opt 근무 시간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 이민국에서 중요하게 보는거는 opt 를 하는데 있어서 포지션이 자기 전공과 관련 있는지는 봅니다.

      저도 지금 회사에서 opt 끝나고 h1b 로 일하면서 영주권도 같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h1b 할때 영주권도 같이 하고싶다고 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