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재지원 관련 문의

  • #3177586
    재지원 218.***.27.230 1188

    안녕하세요.

    작년초에 네브라스카 센터로 NIW를 지원하였고 얼마전에 RFE를 받았습니다.

    변호사는 NOID에 가까운 추가서류 요청이고 까다로운 심사관이 배정된 것 같아서 질문에 답변을 해도 승인이 될 가능성이 적다고 재지원하기를 권합니다.

    저는 1년이 넘게 심사를 기다리고, RFE 서류를 건네받는데 1달이 걸리고 답변을 한다고 1달을 보내고 이제서야 RFE에 잘 대을 할 수 없으니 재접수를 권하니 화가 납니다.

    변호사는 네브라스카 센터로 접수해서 결과가 이렇게 나와서 같은 서류로 텍사스센터로 접수를 다시하자고 하는데 RFE를 받은 상태이지만 네브라스카 센터에서 아직 최종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텍사스 센터로 NIW를 같은 서류로 재접수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Niw변호사 99.***.171.20

      아이고..Rfe 이면 잘 응답하면 될 것을 변호사는 처음부터 자신이 없었던거지 왜 그런 말을 할까요. 혹시 프로롱 3개 다 충족하지 못한다고 rfe가 왔는지요? 제 지인도 지금 같은 상황인데.. 혹시 같은 변호사 아닌지 모르겠어요. 미국 내 있는 로펌 내 한국 변호사.
      사실 심사관 운도 있는거는 무시 못하지만 다른 심사관한테 바로 통과할 서류가 다른 심사관에게 noid 수준이라는게 납득하기 어렵네요. 그들도 절차와 규정에 따라 심사를 할텐데 말이지요.
      네브라스카 텍사스 두 군데 다 따로 된다고 해서 한국에서는 지원하실 때 두 군데 다 넣으시더라구요. Rfe 나온거 잘 차분히 읽어 버시고 무슨 서류가 더 필요한지 고민을 하시면 좋겠어요. 변호사 말만 듣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 이민 110.***.53.39

      처음 접수한 거 철회하시고 재접수 가능하십니다. 변호사분이 철회하는 방법은 잘 알겁니다. 하지만, 다른 이민 심사관이 이전에 접수된 서류도 다시 review하기 때문에, 이전 접수된 서류와 똑같이 내면 심사관이 뭐라 할지는 모르겠네요. 거절당한 경우에는 똑같이 내면 거의 또 거절입니다. 변호사가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바꾸시는 게 돈보다는 시간절약하는 거라고 판단되지만, 본인이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의뢰인을 진심으로 돕고자 하는 변호사분들 주변에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 Lawis 106.***.23.139

      재접수 자체는 가능할 수 있지만 RFE에 대해 재접수일까지 대응하지 않으면 petition은 거절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물론 거절 기록이 있어도 다시 재신청하여 NIW petition 승인이 나올 수 있지만 아직 기존의 RFE가 pending인 상태라면 새로 접수된 petition의 심사관이 그 사실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petition심사에 불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일종의 venue shopping과 비슷하다고 판단되면 심사관이 더욱 부정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RFE에 대응을 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petition거절이 되는데, 가능성이 낮다고 해도 굳이 RFE에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NOID 면 NOID이고 RFE면RFE입니다. 가능성이 높지 않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일단 RFE에 따라 최대한 서류를 보완하여 미비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임앤유 글로벌 이민센터
      http://immigration-uslawyers.com

    • ㅇㅇ 75.***.250.213

      NIW로 유명한 변호사들한테 cv 보내서 평가를 받아보세요. 다들 안 된다고 하는데 지금 변호사만 해보자고 하면 뭔가 원글님의 스펙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 두번째 NIW 223.***.81.29

      일단 현재 상태에서 다른 변호사(또는 이민전문로펌)에 CV로 가능여부 확인해보시고(무료로 평가해주는 곳이 많이 있으니…)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철회 후 재접수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제 경우는 RFE 접수 후 1년 넘게 리뷰중이다가 불승인 받고나서야 다른변호사님께 의뢰하여 승인 받았습니다. RFE가 어떠했길래 자신없다고 하는지.. 일단 지금 변호사에게는 신뢰가 가지 않는군요. 다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확실하게 자신이 있는 변호사 통해 의뢰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제 경우 재접수하기 위해 처음 불승인난 자료에 대해서도 새로운 변호사님께서 꼼꼼히 검토해 주시고 서류 준비했었거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