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고학력자 독립 이민) 신청서 증명서류

  • #83453
    WeGreened 68.***.232.218 3028

    NIW (고학력자 독립 이민) 신청서 증명서류

    a) 과거의 성취업적 및 기여도

    증명서류의 질과 관련하여서 AAO (Administrative Appeals Office, 이민국 항소기관)에서는 신청인이 자신의 분야에서 가치 있는 업적을 세우고 해당 분야의 “최첨단”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경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적을 찾을 수 없는 경우 AAO에서는 NIW 승인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몇몇 사례에서는 실용적인 중요성을 염두에 두고 신청인의 공헌도를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AAO에서는 연구를 바탕으로 한 NIW 신청서의 경우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드러난 성공 실적만 승인을 뒷받침하는 자료로 인정한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b) 앞으로 맡을 직책 및 본인의 업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일반적으로 AAO에서는 만약 학력, 직업 훈련 혹은 경력이 신청인보다 부족한 사람이라도 해당 직책의 임무를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경우, 아무리 신청인이 해당 분야의 정상에 있더라도 신청인의 우월한 자격조건은 무시할 수 있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용주는 신청인의 전문 분야 뿐 아니라 신청인이 앞으로 하게 될 특정 업무가 국가 이익에 가지는 중요성에 중점을 둔 증거를 제시하고 신청인이 그러한 업무활동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신청인의 자격조건 뿐 아니라 신청인의 이러한 자격조건이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서류로 증명하여야 합니다. 서류 자료를 통해 신청인보다 자격이 미달되는 사람은 그러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진술서와 전문가의 편지는 구체적인 사례에 중점을 두고 신청인의 업무활동에서 발생하는 국가적인 이익, 그리고 신청인이 맡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c)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받은 추천서

    NYSDOT 판례 이후의 사례를 살펴보면 추천서를 제출하는 “전문가”의 자격조건을 증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들 사례에서는 추천서를 작성한 개인들의 자격 기준에 예전보다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전문가 혹은 권위자로부터 받은 추천서가 더 큰 영향력을 가짐

    일반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권위자나 전문가로 인정을 받는 개인으로부터 받은 추천서가 더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추천서에 이러한 추천인들에게 신청인의 업적을 평가할 자격조건이 있다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지인이나 평범한 개인으로부터 받은 추천서는 영향력이 적다

    현재 신청인이 근무 중 혹은 앞으로 근무하게 될 직장이나 단체의 직원으로부터 받은 추천서는 객관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영향력이 적습니다. 마찬가지로 평범한 동료나 과거 신청인을 지도했던 대학 강사 등으로부터의 추천서도 유명 중요 단체의 고위 관리자로부터 받은 추천서보다 더 엄격한 검토의 대상이 되어왔습니다.

    몇가지 실례:

    포스트닥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NIW를 신청한 사례에서AAO는 신청인의 전공분야 (활성산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 내의 신청인의 구체적인 연구의 중요성을 증명하는 제3자의 추천서가 증거에 포함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와 비슷한 다른 포스트닥 연구원의 사례에서 AAO는 신청인의 논문 인용 기록 건수는 보통 수준이지만 신청인의 연구가 자신들의 연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설명하는 제3자 추천인들의 설득력 있는 추천서가 신청인의 이민 신청을 승인하여 발생하는 국가적인 이익이 노동 인증 절차를 통해 자국의 노동자를 보호하려는 국익을 훨씬 뛰어넘는다는 증거가 되었다고 판결하였습니다.


    이곳에 게시되는 글들은 Chen 이민 법률 사무소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저작권에 대한 모든 권한은 Chen 이민 법률 사무소에 있으며, 본 게시물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Chen Immigration Law Associates, P.A., All Rights Reserved.
    • Tel: 1.888.666.0969 • Fax: 1.214.580.5532 • E-mail: korean@chenassociates.com (한국어 상담)
    • 홈페이지: http://www.wegreened.com/kr/ • Facebook: http://www.facebook.com/199093370265351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wegreened • 성공사례 블로그: http://www.wegreened.com/korean/ 
    • 최근 NIW/EB1 케이스 승인 통지서: http://www.wegreened.com/eb1_niw_approval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