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Hyundai Sonata

  • #1434
    pony 68.***.192.121 6857

    Shame on you, Hyundai!!!
    This car looks like Honda Accord at the back and Toyota Camry(old model)
    at the front.
    Hyundai, when can you realize being yourself is the best way to
    appeal to those who want to be themselves!!!
    I’m a Hyundai owner but I don’t wanna be anymore because of this
    newly degrading model.

    • bmer 24.***.74.179

      that is how hyundai could survive in the states. don’t expect too much.. in the time of korean war, america were making a sports car, corvette, and japs had their own fighter plain factories.
      in fact, it’s been only couple years that korea start producing 100% korean built automobile engines.

    • 123 65.***.86.233

      다른 이야기야 밑에 PEs님께서 다 해 주셨고요. 덧붙여 제발 jap같은 인종차별적인 단어는 제발 쓰지 맙시다.

    • PE 65.***.5.46

      혼다 어코드 쿱 뒤는 벤즈 그대로 베꼈더군요. 캠리는 엘란트라 앞모습 베끼고요.

    • min 69.***.179.57

      저는 닮은지 모르겠던데요…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것도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모방의 시작에서 더 나은 창조가 될수도 있는것 아닌가요..디자인의 트렌드도 감안을 한다면요..저는 이런쪽에 무지한 사람이지만요, 그렇게 생각한답니다.
      이런식으로 생각하면 비슷비슷한차가 꽤 많은거 같은데…
      그런데 시승을 한번 해봣는데 저는 괜찮더라구요. 특히 짙은 와인색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암튼, 비슷하다 느끼지 않는 사람도 있으니 감안해주세요..^^

    • 매뜌 66.***.112.80

      저도 위에 bmer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현대는 왜 궂지 욕먹어가면서 남의 차 베꼈다는 소리를 들을까요?
      현대에 그리도 인재가 없어서 그럴까요?
      디자인실에만 해도 자동차 디자인계의 최고 명문학교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한국 학생들이 수두룩하고 박사급 인재들이 수두룩할텐데…

      현대가 디자인을 그리 하는 이유는 그게 먹히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걸겁니다.
      bmer님 말씀대로 살아남기 위해서죠. 자존심 조금 상해도 비슷하게 만들어서 살아남아야 승자가 되는겁니다. 안전방으로 가는거죠.
      위에 베낀 차들은 소위 검증된 차들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불과 몇년전과비교해도 베끼는 수준이 일취 월장했습니다. 여기 저기 몇군데서 베꼈는데 그게 하나의 디자인으로 어우러지게 만드는 수준에 이르른거죠. 전에는 완전히 짜집기한거 같드만… 앞으로 베끼는 단계는 지나고 점점 자기만의 색깔잡는 과정에 들어갈겁니다. 벌써 그런부분들이 보이잖아요. 엑센트나 엘란트라나 소나타나 그랜저나, 한식구같아 보이는 분위기….
      자동차 디자인을 함에 있어서 디자인실에서 나오는대로 하면 정말 멋진 차가 나올겁니다. 그치만 양산차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디자인실과 기술실, 마케팅의 의견이 조합이 되서 나오는겁니다. 그중 아마 제일 영향력이 센쪽이 마켓팅쪽일겁니다.

      현대의 지금의 능력으로 완전 독자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은 위험요소가 크기때문에, 일단 살아남고, 많이 팔아먹고, 어느정도 인정받고, 그 다음에야 독창적인 모델로 회사의 위상을 높일수 있는겁니다. 제일 저가 소형차로 시작해서 이제는 그랜저도 나오잖아요.
      옛날 엑셀의 악명에서 지금까지 오는데 15년이 걸렸읍니다. 그래도 옛날에 이미지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죠. 앞으로 좀 더 자리잡고 이미지 개선이 되면 진짜 좋은차 만들날도 곧올겁니다.

      현대차 안사셔도 됩니다. 욕하지만 마세요.
      어짜피 미주시장에서 현재 현대차의 타겟은 한국인이 아니니까요. 전에는 대부분 흑인이었는데 요즘은 10년 워런티덕에 짠돌이 백인들도 많이 타더군요. 어짜피 미주 한국인들은 현대차 안좋아하잖아요. 명품 럭셔리카들만 좋아하지…

      저요, 현대하고는 눈꼽만큼도 관련 없는 사람이구요, 그나마 미술계통 일하는 사람이라 디자인에는 관심 있읍니다. 비슷한차 많은게 사실이지만 그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랍니다.

    • 비슷 68.***.252.128

      모양이 비슷하다고 베꼈다고 생각하면 너무 단순히 생각 하는것 같습니다
      시장에 나온차를 금방 베낄수있는 회사는 없습니다. 차 개발하는데 몇년씩
      걸리는데 지금나온차는 몇년전, 지금 베꼈다고 생각되는 차가 나오기전에
      개발 시작했을 겁니다. 현대도 디자인을 이태리나 캘리포니아에서 하는
      걸로 아는데 같은 디자인회사가 여러회사차 디자인을 하다보면 비슷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 포니하고 골프가 비슷했는데 같은 회사에서
      디자인해서 그랬다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습니다.
      그리고 벤스SUV 나왔을때 스포티지 비슷하다고 했는데 그럼 벤스가
      스포티지 베낀겁니까?
      (카 엔드라이브에 두차모양이 비슷하다고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유행이란것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차는 형편되는데로 타시고 싶으신거 타세요 너무 현대
      욕하지 말고요. 저는 그래도 현대같은 회사가 있는게
      자랑 스럽습니다. (인도, 중국애들 엄청 부러워 합니다)
      저는 현대와는 전혀 관계없습니다.

    • 리키 68.***.72.63

      자동차 회사에서 일을 한적은 없지만 전공이 기계공학이고 자동차 회사를 다니는 지인도 있어서 어느 정도는 차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디자인 베끼기에 대한 비판을 하기 전에 좀 알아야 할 것들은,
      1. 디자인은 공돌이(엔지니어, 공학 박사)가 하는게 아니고 미술쟁이 또는 그에 준하는 전문인이 하는 일입니다. 위에 오해 하시는 분이 계신듯.
      2. 정확히 어느 정도까지인지는 저도 모르지만, 외형 디자인을 현대 다지인실에 있는 한국 디자이너가 몽땅 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기본 디자인은 해외(이태리 등) 디자인 전문 업체에 맞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나타의 경우도 그럴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됩니다. 제 추측에는 현재까지도 한국 디자이너가 100% 디자인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베꼈다면 외주 준 외국 디자인 업체에서 베꼈겠지요. 그리고 그럴 가능성도 사실 높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당시 사람들의 취향을 많이 반영하는데 그러다 보면 비슷한 것들이 나올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암튼 흔히들 생각하는 것처럼 한국사람이라서 베꼈다고 자조할 필요없다는 얘기를 하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