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Engineer 로 진로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 #3305193
    ddd 74.***.85.231 802

    안녕하세요,

    저는 EE 로 공대로 나름 유명한 학교에서 학부 졸업후 일 시작한지 4개월 정도된 신입 엔지니어 입니다. 제가 지금 취업한 분야는 반도체 쪽인데 막상 인더스트리에 들어와 보니 진로가 저랑 너무 안맞아서 바꿔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제가 4학년때 Networking 쪽 수업을 재밌게 들었던 터라 요즘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어떤거 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현재 계획은 CCNA 시험 준비하거나 대학원을 Networking 쪽으로 가는 것인데, 회사 다니면서 공부 병행하기가 참 어렵네요…. 혹시, 이쪽에서 종사하시는 분 조언좀 얻을수 있을까요? 신분은 문제 없다는 가정입니다…

    • . 73.***.252.71

      네트워크 엔지니어의 어떤점이 좋아서 그쪽으로 가고 싶은건가요? 제 생각에는 막연히 생각하는것보단 한번 CCNA 따보고 다시 생각하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CCNA정도는 2달이내에 딸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졸, 비전공자들도 dump보고 금새 따던데요 뭐.) Software Engineer인 제 입장에서 CCNA쳐보고 드는 생각은 이쪽일이 너무 technician적인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plumber가 유체역학을 알 필요가 없는것처럼, 네트워크 엔지니어도 그냥 장비 연결하고 Cisco IOS에서 command입력하는게 전부인 정도? 물론, 이론적인 것도 알아야 command 제대로 입력하겠죠?

    • JJ 104.***.14.218

      현직 네트워크 엔지니어 입니다.
      요즘은 Cisco가 메리트가 많이 줄었어요. 물론 기본적으로 Cisco장비는 다룰줄 알아야 하고, 여기에 juniper, palo alto, arista 등등 다 할줄 알아야하고, 최근에 리눅스기반 오픈소스 스위치도 많이들 쓰는것 같아요.
      CCNA만 가지고 비벼볼만한 필드가 아닙니다.

    • 205.***.116.149

      저희 회사에서 네트워크 엔지니어 엄청 찾아요; 큰 회사 고 연봉만 원하니 그렇지 10만불 언저리 위아래로 괜찮으시다면 좀 큰 회사 IT팀에 갈곳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