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C 사업체 설립

  • #3148850
    TAX 104.***.42.241 905

    사업체 설립시,

    LLC로 할 경우 TAX상 S-CORP or C-CORP 중에 선택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는 지인 말로는 연매출이 500만불이상일시에 무조건 C-Corp으로 해야 한다는데 맞는말인지요?

    감사합니다.

    • JSTA 104.***.253.29

      LLC 를 설립하는 경우 텍스 목적상 entity의 structur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Federal Income Tax 뿐만 아니라 State Franchise Tax 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500만불 이상은 무조건 C-Corp으로 가야한다는 어떤 주에서는 맞을지 모르지만, 다른주에서는 틀릴 수 있습니다.

      Entity 의 structure를 어떻게 하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 소유권 및 텍스와 관련있기 때문이며, 한번 정하면 바꾸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바꿀수는 있지만, 그렇게 하는 비용보다 폐쇄하고 새로 만드는 비용이 저렴함). 그러므로 본인의 비지니스 성격, 목적, 향후 계획에 대해 충분히 이것저것 따져보신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회사 설립시 단순히 가격만 보고 인터넷 업체를 통해 100-150불 내고 설립하는것 보다는, 컨설팅 비용을 내고라도 전문가에게 상담을 충분히 받은 후 설립하시는게 좋습니다. 본인이 공부해서 하기에는 양도 많고, 이것저것 미쳐 생각치 못했던 부분이 있기에 나중에 후회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Tax 104.***.42.241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컨설팅이 필요할듯합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State을 고려 하지 않고, Federal만 고려했을시, 매출 5 million이상 은 C corp을 해야 한다는게 맞는 말인지요?
        Gross Receipt에따라 accounting method에 대한 기준이 될수 있지만,
        business entity 선택의 기준이 된다는 내용은 없는듯 합니다.
        다시한번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