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H 38.***.67.2

      자신이 보이는 시야가 세상 전부라고 생각하지 않으시길…
      스킬 셋보니까 앞으로 몇년 못버티시겠네요..
      javascript 8년 이라고 적으셨는데
      react js나 angular또는 typescript 공부는 해보셨는지?

    • ost 38.***.242.146

      javascript 8년이 어떻게 초보 SDET(software test engineer) 인가요? 그리고 SDET랑 SDE랑 뽑는 기준도 다르고 업무도 엄청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기술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다 사용하던거를 더 효과적으로 쓰기위해서 나온 기술이라 기본을 알면 새로운거 배우는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javascript 하는 사람이 angular를 하고 react를 하고 팀에 따라서 typescript 쓰고 기존에 있던 서버에 graphql 추가해서 더 효율적으로 request 할 수 있게 바꾸는거처럼요.

    • 게게게노게 174.***.14.195

      >다들 시간당 얼마차지 할거나 물어보더라구요
      나에겐 신기하게 들리네요. 무슨 회사에 지원하는데 그런걸 물어보나요. 가격을 물어요? 그리고 풀타임하다가 2년이면 레이오프된다는 설은 어디서 들으셨나요? 미국에서 이 분야 종사 20년에 그런말 첨 듣네요. 한 10년 전인가? 젊은 친구들이 평균 18개월마다 옮긴다는 얘긴 있었어요. 그건 레이오프와 무관.

    • 수퍼스윗 184.***.6.171

      저번에 이 글을 쓰신 분이신데…
      ====================================
      제가 대학졸업후, software testing QA 일만 15년을 했습니다.
      15년전에는 contract 테스터 포지션이 많아서, 이력서만 monster 같은데 올려놓으면 하루에도 몇번씩 전리크루터로부터 전화가 오곤했습니다.
      코딩은 학교에서 배운이후에 별로쓰지를 않아서 거의 모르는 상태이지요, 운좋게 한회사에서 10년정도 일하다보니 여러프로젝트 경험은 있고, automation테스트 tool을 돌리기도 했었습니다. 제 이력서에는 굵직한 회사에서 테스트한경험은 많으나, skill set이 별로 없는 상태이지요,

      요즘 회사가 위태로워서 새 직장을 구하는중인데,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linkedin에 job 을 찾아보면 각 잡마다 몇명의 applicant들이 지원했는지 숫자가 나오는데, 코딩많이 안하는 Entry/Junior level software test engineer 잡 하나에 기본 50에서 100명이 넘는 지원자들이 있더군요, 그냥 몇달일하는 temporary contract testing position들도 정말 거의 찾기 힘든 지경입니다.

      15년전 경력없을때도 contract포지션은 오퍼를 많이 받았는데,
      15년 경력이 생긴 지금은 엔트리 포지션 지원을 해도 연락이 없습니다. 여태껏 쌓은 경력이 아까워서, 지금부터라도 제가 코딩공부를 빡쎄게 하고는 있는데, SDET이 된다 한들, SDET full time 포지션들도 경쟁이 어마어마하긴 마찬가지더군요,
      linkedin에만 보이는 지원자가 50명이면, 다른사이트를 통애 같은잡에 지원한 사람들도 있을텐데, 제가 코딩공부를 하는게 더 맞는지 회의가 들면서 정말 이젠 잘 모르겠습니다. 이쪽 직업을 포기하고 다시 학교로 가서 간호학을 공부해야할지 막막합니다. 남자간호사는 별로없어서 취직이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에는 IT staffing agency도 많았었는데, 요즘에는 어떻게들 잡을 찾으시는지요?
      ====================================

      기술 트랜드를 알아보시고 refresh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ㅇㅇㅇ 64.***.255.25

      몇십명이 지원하든 몇백명이 지원하든 어차피 잡 디스크립션에 맞는 사람은 한줌도 안됨… 맞으면 대부분 연락이 가구요

    • Slim 192.***.54.41

      내용을 보아하니 SDE 아닌거 같음.

    • QA 96.***.229.64

      문과 출신 QA 테스터라서 그런 겁니다.

      제대로 CS 공부한 정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면, 요즘 넘치고 넘치는 게 잡입니다.

    • it 192.***.19.225

      냉정하게 생각해봅시다.
      지원자가 많다. 이게 인기가 좋아서 그럴 수 있고 아니면 지원자가 많아서 그럴 수도 있겠죠.
      그런데 수요와 공급에 따라 둘 모두가 많다면 별 문제 없겠죠. (잡) 공급은 적은데 (구직)수요가 많으면 문제겠죠.
      그리고 좋은 회사도 있고 덜 좋은 회사도 있습니다. 급여가 높은 회사 적은 회자. 후자일 수록 들어가기 좋겠죠.
      이건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 아니겠습니까?

      레이오프.
      job security가 높은 분야, 낮은 분야. IT쪽이 높을 거 같습니다만 어느 정도 높은지 수치는 모르겠네요.
      이게 높으면 정말 스트레스일테고 낮으면 참을만할텐데… 아주 높지는 않을 것 같지만 확실히 다른 분야보다는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JHL 182.***.216.85

      요새는 매뉴얼 터스터는 채용안하는 분위기 입니다. Selenium 등 Automation Testing 모르시면, 학원이라도 다니셔서 Automation Testing 기술을 읽힌다음 지원해보시면 좀더 나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봅니다.

    • 테크잡 96.***.20.92

      좀 괜찮은 IT job은 당연히 경쟁률이 엄청 높습니다.

      50-100 명이 지원하는게 아니라 하루에 50개 이상씩 지원자 이력서가 쌓인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인도 개발자나 엔지니어들은 이력서만 보면 거의 요구하는 스펙을 정확하게 매칭시켜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ㅈㄷ 5.***.235.188

      도대체…뭔 소리인지…

    • 님 실력부족 219.***.112.167

      그냥 님이 머리가 나쁜거에요 실력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