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797A 분실

  • #3418928
    급한 이. 74.***.219.243 550

    안녕하세요.
    이번에 비자 관련 연장을 신청을 하여 통과가 되어서 I-797A를 작년 12월 중순 경에 받았답니다.
    그런데 제 부주의로 I-797A를 분실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찾아보니 I-824 폼을 작성하여 체크와 같이 보내면 재발급은 되는 거 같은데요.
    I-824 폼을 저 혼자 작성해서 보내도 될런지요?
    그러니까 안전하게 변호사하고 작업을 해야 할 지 아니면 저 혼자 해도 될지 조금 무섭네요.
    변호사하고 같이 하고 싶어도 변호사비와 I-824 접수비를 합치면 거의 $1000 이나 되더군요.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은 어떻게 하셨는지 경험 좀 공유해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Frwill 204.***.172.253

      I-824 instruction을 읽어보고 폼을 살펴보니, 이민비자 신청을 위해 쓰는 폼들과 양식이 거의 비슷하나 훨씬 더 간단명료한 편입니다. 편의를 위해 님이 싱글로 미국에서 님 본인만을 위해 재발행 서류를 신청한다는 가정으로 글을 쓰는걸 양해 바랍니다.

      1. 사용자격
      님은 Request a duplicate copy of Notice of Action 797에 해당하십니다.

      2. 기입내용
      기입하셔야할 내용들이 매우 단순합니다. 다 말씀드리면 너무 길어지니 몇가지 주요내용만 짚어드릴께요. 인스트럭션 폼 꼼꼼히 읽어서 자세한 사항을 숙지하고 준비하세요.
      님의 현재 거주하는 물리적인 주소지, 메일을 받는 주소지 (물리적 주소지와 다를경우), 이민국에 어플리케이션 넣으신적 있으시다면 발행받으셨을 넘버 USCIS number (혹은 A number 나 Alien registration number 라고 부릅니다).
      그 외에 필요하시다면 IRS 세금관련 tax number등도 적도록 되어있네요. 잃어버린 서류의 approval date와 A number, dependent의 외국 주소지 등 기본인적사항들을 모두 적도록 하고 있네요. 자세한건 반드시 인스트럭션 읽고 숙지하고 시작하시기 바래요.

      3. 서류 작성요령
      시간 좀 들이셔서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충분히 혼자서도 작성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체류시 님의 비자 상황등을 그냥 적기만 하면 안되시고 만일 이에 해당하는 서류사본이 있으면 카피해서 첨부해서 보내시는게 좋습니다. 새비자 받으시고 한국에 만일 들어가서 새로운 비자 입국도장받은 현배 비자 입국도장이 있으면 그게 찍힌 비자사본과 입국도장등도 첨부하시면 좋겠지요. (그게 가능하시다면요).

      4. 주의 사항
      I-824폼은 예전에 승인된 노티스의 재발행만 가능할뿐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분실한 이전 노티스에 함께 동봉되어있었을 EAD카드등이 있다면 그런 것들은 따로 재발급되지 않는다고하니 주의하세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구요 궁금하신점 있으면 질문주세요.

    • 급한 이. 74.***.219.243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말씀하신데로 인스트럭션을 자세히 읽어보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