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31 fill out

석현주 67.***.175.2 20159

안녕하세요~
    전 2007년 7월에 영주권(I-485) 넣은후 pending상태로 이번에 i-131 신청후 다른나라(Haiti) 에 의료봉사를 다녀올려구 합니다
    몇가지 궁금하고 헷갈린게 있어서요…

1.Part1 – class of admission 에는 어떻게 적어야 하나요? Adjust Status라고 적는건가요?

2, Part 2 에는 어떤항목에 체크를 해야하는지
    a. I am a permanent resident or conditional resident f the United States, and I am applying for a reentry permit.
    d. I am applying for an advance parole document to allow to me to return to the United States after temporary foreign travel.
    f. I am applying for an Advance Parole Document for a person who is outside the United States.

제 생각엔 a 아님 d 인거 같은데 이번에 I-131 신청후 한국을 다녀온 친구가 자꾸 f 라는거에요..전 지금 미국에 있는데 F 는 아닌듯…

3. 아 그리고 Instructions 을 읽다보니깐 humanitarian parole 은 또 part 2에서 e or f 를 체크도 해야 되고 fee도 안내고 그렇던데 제가 그 경우에 해당할수 있을까요??
    전 나중에 한번더 한국을 갈 생각이라 그냥 일반적인 상황으로 했음 하는데요..
    친구 말로는 한국 아닌 다른 나라는 들어올때 문제가 된다고 잘 알아보고 하라고 해서요..
    그럼 긴 글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 전문가 99.***.205.243

전문가의 답변이 필요하겠지만…

1번은 입국시 status라는 의견이 많던데(B1/B2 이런거요..).. 안적어도 된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2번은… 잘 모르겠는데.. a는 아닐겁니다. 이건 확실한 resident만 되는거고 pending 상태는 advanced parole이 맞을듯 합니다..

그리고 i-131 instruction 문서 보시면 advanced parole이 필요없는 경우가 나오는데, 485 pending이면서 H, L, K, V 비자가 돌아올 기간까지 유효하면 안내도 되는걸로 되어 있습니다.

instruction을 보시고 확실치 않으면 USCIS나 변호사에 문의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소리네 199.***.160.10

1. 현재 I-485를 신청한 상태이면 ‘AOS Pending’이라고 쓰십시오.

예전에 이곳에 쓴 것인데요…

Class of Admission

이 용어를 그대로 보자면,
      입국 허가 때 받은 체류신분의 종류를 말합니다.
      즉, I-94에 적어준 F1, F2, H1B, H4, L1, L2, E2 등이요.
      쉽게 생각해서 입국 때 사용한 비자의 종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설명에 의하면
      사실 이것은 입국시에 받은 체류신분을 묻는 것이 아니라
      현재 체류신분을 묻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변호사의 말에 따르면,
      F1으로 입국한 후 H1B로 체류신분 변경을 했다면
      H1B로 쓰라고 합니다.

* http://www.murthy.com/news/UDclaadm.html

Class of Admission Defined by USC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