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ing rent 관련해서 creidt score..

  • #3409100
    assap 76.***.115.9 688

    안녕하세요..
    현재 살고있는 landlord와 다소 맞지 않아, moving 하려고 합니다.
    제또래 들이 사는 apt, town house쪽 아니면 studio로 알아보고 있는데요. 기존에 rental 계약을 해본 적이 없다보니..(
    지금 사는 곳은 cash로 주고있어서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apt나 타운하우스 안의 property manager랑 애기하니 Rental application 작성해야되고 credit 체크해봐야한다고 하는데..
    제가 미국에 온지 6개월 채 안되서 크레딧 점수가 낮습니다; 다만 자산소유나 income 부문은 입증할 만한 자료는 제출할 수 있을 것같은데..credit score가 낮아도 들어갈 수 있나요? 아파트에서 sharing 하는것도 요구하네요~

    2) 통상 2-3명 룸메와 같이 사는경우, 한명이 나갈 경우, 두명이 전체 housing rental fee를 다음 룸메 올 때 까지 부담해야되는건가요? 그리고 룸메를 찾는것도 같이 사는 본인들이 직접 찾아야하는 Responsibility 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온지 얼마 안되서 잘 몰라서 여쭈어봅니다..ㅠㅠ확인 부탁 드려요..

    • 반공 97.***.211.98

      인컴만 증명 할수있다면 아파트 구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꺼에요.
      크레딧이 나쁜거랑 크레딧히스토리가 적은건 다른문제이니까.
      룸메 시스템은 landlord 마음이구요 같은 자격이죠 뭐. 집주인 허락도 안받고 하는곳도 많으니까 조심하시고. 예로 특히 한국 유학생들이 아파트들이 보통 그렇죠. 아파트들은 룸쉐어링 존나 싫어합니다.

    • 크뤠딧 208.***.244.145

      유학생이시면 I-20랑 한국에서 떼온 잔고증명서 제출하면 거의 통과입니다.
      Income이 있으시면 w-2랑 본인 account statement 최근꺼 떼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