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Arlo pro 제품을 구입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상시전원 연결이 아니고, 카메라가 배터리로 구동하기 때문에, 배터리소모를 줄여야 해서(?), 카메라가 영상을 연속적으로 저의 핸드폰으로 보내지 않습니다. 대신에, 움직임이 포착되었을 경우나, 제가 핸드폰에 설치된 앱을 이용해서 화면을 켤 때만 카메라에 잡힌 영상을 실시간 볼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포착되었을 경우에, 피사체를 녹화해주는 기능은 좋은데, 문제는 움직임이 포착되었다고 제가 notification을 받았을 때나, 제가 임의로 실시간 화면을 보고 싶을 때, 핸드폰에서 Arlo 앱을 들어가서 카메라를 연결시키면, 곧바로 연결이 되지 않고, “connecting” 이라고 뜨면서, 대략 10 초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에 위급한 상황이 발생해서 제가 즉각 대처해야 할 경우에, 10초라는 시간이 꽤 긴 시간입니다.
이런 delay 가 현재 집에서 쓰고 있는 comcast 인터넷 속도 문제 인가요? 아니면, 다른 문제 인가요? 현재, comcast에서 가장 저렴한 60 mbps 짜리 인터넷을 쓰고 있고, wifi router 는 2.4 ghz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delay 가 대부분의 home security camera 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라면, 핸드폰으로 앱을 키고 카메라는 열었을 때, 실시간 화면을 즉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