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TRANSFER RFE 방법

  • #3148714
    RFE뜬유학생 96.***.136.106 879

    안녕하세요

    고수님들께 여쭤보고 싶은 것 이 있습니다.
    H1-B Transfer 중에 RFE (Specialty position, Wage level 1) 이 떠서 변호사랑 제가 준비해서 서류 접수 하고 40일째 기다리는 중입니다. 아직 답변은 안나왔지만, 요새 deny 될 확률이 아주 높다고 해서 걱정이 많이 앞섭니다. Position은 Market research analyst 로 변호사는 위험한 포지션이라고 말하더라고요.. H1-B 를 3번째 신청하는데 1,2번은 다 되었지만 이번엔 트럼프 정권으로 바뀌어서 RFE가 뜨고 많이 심란 합니다.

    여기서, Deny 가 될 경우 Alternative 방법이 뭐가 있을지 알려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하겠습니다.

    1) Deny 후면 바로 다음날에 짐싸야한다? 뭐 차 리스도 끝나지도 않았고 리스는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 렌트 계약은 어찌 할련지 막막한데 1-2달 grace period 도 없다고 들어서 막막합니다.

    2) Deny 된 후에 뭐 한국가서 인터뷰 보고 오는게 있다는데 그게 무엇을 뜻하는지?

    3) Deny 된 경우에 만약에 회사에서 영주권 스폰을 해준다면 또 유지할 비자가 필요하는데 그땐 어찌 해야하는지..

    4) 한국 자회사에서 다시 주제원 비자 (L1??) 으로 받아서 와야하는지..

    뭐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한 옵션들인데,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변호사님,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ㅠ

    • 내이름은 김삼순 47.***.43.50

      Market research analyst 가 왜 위험한 직군인가요?

    • RFE뜬유학생 142.***.59.161

      specialty position 이 약하다고 하네요 ,, ㅠ

      • 내이름은 김삼순 47.***.43.50

        본인 전공과 연관이 없어서 약하다고 하는거 아닐까요?

    • H1B 98.***.93.144

      1) 0-180일까지는 status가 없는 상태로 stay해도 영주권이나 이후의 process에 크게 영향이 없다고 해서요 (지금은 어떻게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리하시고 귀국하시는 것 같구요.
      2) denied 되면 다시 H1B 새롭게 filing할 수 있고, 그런 경우에는 한국에 가셔서 비자를 받고- 인터뷰를 보고 그 비자를 받고 들어오시는게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