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에 관한 초보적 질문

  • #1973
    포러너 128.***.109.123 6009

    차를 구입할 때 옵션으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선택하면 그 다음 어떻게 사용하나요? 그러니까 위성으로 부터 수신되는 신호를 라디오를 듣듯 그냥 무료로 사용하는 건지 아니면 셀폰을 쓰듯 별도로 사용료를 또 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차를 살 때 네비게이션을 옵션으로 구입하는 것과 나중에 따로 GPS장비를 구입해서 설치하는 것 중 가격/성능 면에서 어떻게 다른지요?
    저는 토요타 2006 4Runner SR5를 고려중인데 여기에 네비게이션을 추가하려면 동시에 Homelink Garage Door Opener도 더해야 하네요. 전 차고가 없어서 이 옵션은 필요가 없는데…

    • 은정아빠 24.***.232.133

      GPS는 무료입니다. 사용료 같은건 없습니다.

    • 치우 24.***.216.20

      GPS는 무료. 지도업데이트는 유료입니다.

    • hilgard 65.***.156.206

      Built in navigation system을 장만하시면 일단 밖에 이런저런 지저분한 장치와 선들이 나와 있지 않아도 되어서 보기에 깔끔하고, 기존의 audio system과 연계되어 작동한다는점, 대부분의 built in navigation system이 비싼만큼 쓸만한 성능 등이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비싼가격과, 다른 차로 옮겨서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display system이 redesign 되어 있지 않으면 운전하면서 보기에 시선의 이동이 크다 입니다.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또 결정적으로, Display가 dashboard 에서 멀지 않다면 Built in navigation system 이 좋은 결정입니다.

      비용이 문제고, dashboard와 계기판 주위로 추가의 장치들이 거를리지 않으신다면, aftermarket nevigation sytem을 고려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