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 ㅎㅎㅎ 71.***.0.98

      솔직히 저정도까지 대화가 오고 갔으면 Strong한 카운터 오퍼 없이는 위에 옵션들 그냥 다 때 쓰는 걸로 밖에 안 보일겁니다. 엎어질수도 있으니 그냥 들어가셔서 열심히 하시던지 리젝하고 다른데 인터뷰 보셔야죠. 구글이나 어디나 요즘은 그냥 레벨에 따라 연봉이 평준화되고 있다고 다들 얘기합니다. 주식 가파르게 오르는 시대도 지났고 애초에 쌘 카운터 없이는 하신 네고 정도가 최선입니다. 즉 글쓴이 본인의 잘못으로 오퍼가 그렇게 된게 아니라 원래가 그런겁니다.

      그리고 혹시 블라인드나 어디에서 그 레벨 어퍼 바운더리 오퍼랑 비교해서 너무 낮다고 생각하시면 잘못 생각하신 겁니다.

    • 오웅 69.***.255.173

      입사하시면 같이 밥 먹어용!!! 축하드려요 ㅎㅎㅎㅎㅎ 엔지니어시라면 일하기 되게 좋은 회사입니다
      구글 들어오시면 연봉 안에서도 되게 차이 많이 나게 raise 가 퍼포먼스별로 달라서 저라면 구글에서 일하시고 싶으신거면 안전하게 어셉트 할 것 같고 지금 계신 회사에 남아있어도 괜찮으시면 좀 더 네고해 볼 것 같아요. levels.fyi에 있는 연봉 정보는 신입보다는 입사 후 1년정도 지나야 비슷해진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당!

    • ㅎㅎㅎ 76.***.20.223

      계속 더 네고해보세요. 어차피 뽑을 사람이면 계속 더 올려줄겁니다.
      https://www.levels.fyi
      여기 기준으로 top 90프로 이상은 받아야 그나마 괜챦은 딜을 한 겁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더 달라고 해보세요.
      안주면 어쩔수 없구요 ㅠ.ㅠ

      그런데 처음에 얼마를 주었길래 40k만 올려서 부르셨나요??
      L4에 400k를 받았는데, 전 600k 달라고 조르는 중입니다.

    • llll 209.***.188.136

      L3나 L4면 그냥 가시는게… 사인온 없는 정도면 리크루터가 해줄 수 있는 최선이었을거에요. 그 다음부터는 카운터 없인 어렵죠.다른사람하고 비교는 어려운게, 경력이랑 백그라운드랑 다 달라서…

    • fafad 70.***.11.146

      위에 다른분들과 비슷한 의견입니다. 보통 연봉은 하이어링 매니져와 HR 이 이야기를 해서 사이를 정하고 그 안에서 뽑는게 보통입니다. 어짜피 옮기기로 마음을 먹으신거면 10K 더 받고 들어가는게 중요한건 아닌것 같습니다. 가서 실력으로 내년을 기약하고 올리면 됩니다. 안가도 된다는 생각이라면 질러보는 것도 나쁠 것 같진 않지만 나중에 가서 실력도 없는데 돈만 올렸다는 소리들을 수 있습니다.

    • K 149.***.62.130

      네고에는 다른 오퍼 같은 핑계가 중요한 거 같아요.
      1년 전에 구글이랑 저희 회사랑 붙었다가 저희 회사 왔던 사람이 정리되서
      다시 구글 인터뷰하고 갔는데 1년 전에 받았던 오퍼보다 15% 낮게 받았답니다.
      이번에는 다른 오퍼는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사인온도 지금 회사 보너스나 RSU나올 거 얼마를 포기하고 가는거다라는 핑계를 주시면 좋을 거예요.
      아니면 리로 얼마 뱉어내야한다 같은 거요.

    • 직장 73.***.204.69

      한번 카운터 하셨으니 그래도 가실 마음이 있으면 사인온 보너스, 릴로캐이션, 휴가 등에 대해서만 추가 요구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사인온은 원타임으로 주는거니 회사측에서도 어느정도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경험상 안물어보면 안주고 물어보면 그래도 받을수 있는게 사인온 보너스 같습니다. 저라면 오퍼 업데이트 감사하다. 그런데 사인온 보너스가 없는데, 어느정도 줄수 있는지 알고 싶다. 정도로 물어보면 좋을듯 하네요.

    • ㅎㅎㅎ 38.***.204.66

      평균적으로 네고는 2-3번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처음잡에 뭣 모르고 그냥 첫 오퍼 그대로 사인했더니 나중에 회사 가서 이미 너무 낮게 시작한지라 올리기가 어렵더라구요.
      결국 그 경험으로 이직하면서 네고하니 평균 20-30프로 이상은 올랐네요.
      베이지역에 온지 6년차인데, 지금 첫 TC에 비하면 300프로 이상 올랐으니 나름 만족합니다.
      네고는 필수!!!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