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 1116 수정 (Foreign tax credit)

  • #3200441
    FTC 207.***.35.11 561

    어제 아침에 taxact를 이용해서 tax return (e-filing)을 끝내고
    저녁에 form을 하나하나 확인하다가 foreign tax credit (FTC) 관련한 오류를 form 1116에서 발견했습니다.
    interest 부분만 입력을 했는데 이게 어찌된 일인지 dividend로 동일 금액이 적용이 돼서
    interest income과 한국에 납부한 세금이 두배가 되었고 결국 FTC도 2배가 돼버렸네요.
    일반계좌의 이자라서 이자도 소액, 그에 대한 한국의 세금도 소액이고 ($51), FTC 역시 $26불 차이(refund)이긴 하지만
    tax return에서 계산을 잘못한 게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궁금하군요.

    1. IRS 웹사이트에 따르면, 단순한 오류는 IRS에서 자동으로 수정해서 처리한다는 문구가 있는데,
    이런 부류의 오류도 IRS에서 자동 수정 처리될까요? (form 1116도 함께 제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2. 마감일 이전이라면 다시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긴 하다는 글도 보이는데, e-filing으로 오늘 재 제출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3. 아니면 IRS가 환불처리 끝낼 때까지 기다렸다가 1040x를 제출하는 것이 정석일까요?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 JSTA 104.***.253.29

      IRS에서 자동수정해 주는 부분이 아닙니다. 본인 텍스보고서를 수정보고 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의 경우 같은 내용을 한곳에서만 넣는게 아니고, 여기 저기에서 넣을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중복되지 않게 한곳에만 넣어야 하는데, 텍스에 대해서 잘모르다 보면, 여기서 넣으라고 하니 넣고, 저기서 넣으라니 넣고… 이렇게 하다보면 질문하신 분 처럼 중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텍스보고서를 만든 뒤, 혹 중복으로 들어간게 없는지 반듯이 체크해야 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