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7천명 감원 – 칼바람 시작합니다

  • #3338558
    Ford 172.***.13.14 2044

    Ford가 생산직 직원이 아닌 사무직 직원 (엔지니어도 포함) 7천명을 감원하기로 오늘 발표했네요.

    7천명이 전 직원의 10%라고 하니 엄청난 숫자이기도 한데 항상 생산직원 (공장 노동자) 포함해서 감원을 발표했는데 이번에는 사무직만 7천명이라고 하니 엄청난 숫자같네요.

    엔지니어들도 다 잘르니 사태가 커집니다. 미시간 지역에서 아무래도 Head count가 많겠죠? 미시간이 또 다시 경제 안 좋아질거 같네요.

    저는 포드 차는 안 탑니다. 근래에 나오는 차중 F150말고 라인업이 어떤지도 전혀 관심 없어요.

    업데이트: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전세계적으로 Layoff입니다.

    • 수퍼스윗 184.***.6.171

      From Detroit Free Press: “The company will see 500 salaried U.S. workers leave involuntarily this week, and 800 total in the United States by June, Ford said. By the end of August, Ford projects to see 7,000 voluntary and involuntary separations globally.”

    • 지나가다 50.***.45.35

      https://www.cnn.com/2019/05/20/business/ford-layoffs/index.html
      Ford is cutting 7,000 white-collar jobs, or about 10% of its salaried staff worldwide.
      About 2,400 of the jobs cuts are in North America, and 1,500 of the positions will be eliminated through a voluntary buyout offer.

    • ab 71.***.180.160

      국내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7천명을 정리한다는건데 과장하실 필요까지 있나요? 최근 추세가 전기차로 기울면서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에서 내부적으로 인원 조절이 불가필 할거라고 봅니다. 포드같이 덩치 큰 회사들은 미리미리 시작하는거죠. 내연기관쪽 관련 직종 종사하시는 분들 대비하셔야 할 겁니다.

    • 근데 192.***.118.249

      이해가 안되는게 저런 레이오프 소식 있잖아요?? 한상 둿북아닌가요?? 여러회사 지인들 경험상 저 7000명 삼개월전에 다 거의 끝난거고 왜 언론은 한참뒤에 마치 오늘 일어난 일처럼 뉴스를 내나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속시원히 알려주세요.. 이쪽업계에 안에 있는 사람은 이미 다 짐싸서 갔고 바이바이도 했답니다..

      • .. 172.***.12.247

        제가 다 아는 대기업 일했는데 짤린 당일날 뉴스 나왓어요.

        짤린게 10시 정도면 뉴스 속보로 9시에 나왔네요.

        아무도 모름 본인 짤릴지는

    • A6 32.***.143.225

      얼마전 매리 베라 지엠 회장이 회사경영을 다운사이징 한다고 했을때 난리였죠.
      포드도 따라 하는거 같네요.
      자동차 업계에 우버와 같은 새바람 불어 기업이 거기에 맞춰나가고 있는 겁니다.
      자동차의 개념이 바뀌는 추세인듯 합니다.
      이런데서 밀리면 코댁처럼 회사가 몇년 안에 깡그리 날라갑니다.

    • DDD 69.***.46.70

      아무래도 전기차 시대로 넘어 가면서 대량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들이 최대한 시기를 늦추고 있지만 현재 인원의 절반 정도는 정리가 불가피 할것으로 다들 보고 있죠.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본격적으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전기자동차 가격또한 지금의 60% 정도 될것이라는 것이 정설로 받아들이는 분위기 입니다. 정말 페러다임이 변하네요.

    • 자동차 107.***.89.98

      포드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인벤토리 사상 최대로 쌓여있고 생산량 조정 해야 한다고 계속 말나오던거라.. 더군다나 밀레니얼들이 차를 안사서 업계 전체가 고민 좀 해야할 둣

    • 문과 174.***.152.239

      레이오프 있으면, 일단 먼저 문과 출신 인력이 잘려 나갑니다.

      이번 레이오프에 걸린 인력들도 사실 대부분이 문과 인력들이죠.

      물론 일부 엔지니어들도 잘리기는 하지만, 문과의 비중이 더 크다는 말입니다.

      문과는 한번 레이오프 당하면, 그 충격이 매우 큽니다.

      인맥 좋은 사람들 제외하고는 재취업 하는 데 상당히 고생합니다.

      반면에 엔지니어는 여차해서 레이오프 당해도, 웬만하면 다들 재취업하죠.

      아… 근데 신분/언어에 하자가 없다는 가정하에…

      암만 똑똑한 엔지니어라고 해도, 신분 문제가 해결 안 됐으면 고생하는 건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