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ulty Job 연봉 협상 궁금합니다.

  • #3216894
    협상궁금이 75.***.158.190 2068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Faculty 잡을 구하고 있습니다.

    어제 캠퍼스 비짓을 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바로 디렉터가 오퍼주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3 년짜리Lecturer position 입니다. 3년뒤에 재계약 혹은 테뉴어로 바꾸어 줄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건 New position 입니다. 그냥 티칭 포지션이라 생각하고 캠퍼스 비짓을 갔는데, 저를 뽑아서 프로그램을 재정비? 아니면 새로 만들고 싶어 했습니다 (아마 그게 티칭보다 더 큰 이유인듯 합니다).
    새 프로그램 세팅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많이 하였고, 제가 말한것들이 그 디렉터랑 dean 에게 잘 어필이 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오퍼가 빨리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이메일로 9개월에 $58,000 이라고 왔습니다.
    그리고 학교사이트에서 보니 평균, lecturer average: $60,000, assistant professor: $84,500 입니다.
    물론 58,000 이라는게 적은 돈은 아니지만, 가서 프로그램을 새로 set up 하는 자리다 보니 연봉 협상을 더 하고싶습니다.
    물론 tenure assistant professor 보다 많이 받을순 없겠지만, $65,000 은 받고 싶습니다. 왜냐면 제가 프로그램을 만들고 또 운영을 해야할거 같기도 하거든요. 그 디렉터가..그렇게 말을 했습니다.
    혹시 불렀다가.. 오퍼 취소할까봐 좀 조심스럽기도 하구요. 🙂 요즘 워낙 취업하기 힘들어서…

    그리고 다른곳도 진행중인 곳이 있습니다.

    기분 상하지 않게..잘 어필하고 싶은데, 조언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꾸벅~

    • 조교수 76.***.168.3

      일단 오퍼를 받으셨으면 공은 협상궁금이님쪽으로 넘어온겁니다. 생각하시는 금액을 조심스럽게 말씀하시고 그쪽 반응을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서치 커미티 체어나 학과 체어한테 전화로 연락을 먼저 받으시고 이메일을 통해 레터를 받으셨을텐데요. 원하시는 연봉을 말하면 그 사람도 dean정도 까지는 올라가서 물어봐야 합니다. 그래도 하루이틀이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말씀하신 학교 사이트가 어디인지 잘 모르겠고 렉쳐러 평균연봉이 60k라고 하신것도 모든 학과를 다 포함해서 평균을 낸 건지 잘 모르겠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만 만약 모든 학과를 합친거라면 경영/경제쪽 렉쳐러들이 수도 많고 연봉이 높아서 전체 평균을 좀 올렸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65k는 인문사회계열 테뉴어트랙 조교수 연봉급이라서 학과에 따라 말이 되는 금액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원글 75.***.158.190

        아..그렇군요. 주말에 잘 생각해서 메일을 보내볼려고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 아이스마운틴 199.***.64.16

      3년뒤에 재계약 혹은 테뉴어로 바꾸어 줄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 일단 이런건 믿지말구요.
      전공이 어느쪽인지 모르겠는데, 이공계라면 안가는게 맞고
      인문계쪽이면 (경제나 뭐 그런거 말고) 일단 가서 일하면서 다른데도 트라이해보는게 낫지않을까요?
      티칭경력이 중요하잖아요.

    • 호날두 75.***.185.224

      저도 대학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일단 연봉 협상 단계까지 오면 학교 측에서는 결정을 다 내린 상태이기 때문에 오퍼 자체가 무효가 될 일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저는 교수직이라 개인 연구에 필요한 금액을 이유로 협상을 했는데, 제 경우처럼 글쓴님의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얘기하면서 어필해보세요. 저 역시 조교수님이 말씀하신 이유로 제시하고 싶어하시는 금액이 적당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대충 1년에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 얼마나 있을지 계산해보시면 제시하기 적당한 금액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