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비자 중도포기 ESTA로 여행 가능할까요?

  • #3355661
    KEJ 216.***.39.150 893

    안녕하세요,

    처음에 J-1 인턴으로 2018년 3월에 들어와서 일년후
    2019년 4월부터 F-1비자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F-1비자를 유학 중단 포기하고 멕시코국경(티후아나)갔다가 하루만에 다시 미국으로 들어오는걸로 ESTA 비자를 받아서
    여행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만약 F-1비자 중단포기하면 몇일이내로 나가야하나요?

    • Bn 98.***.189.176

      F-1 학교에서 SEVIS terminate 시킨다음 15일 이내에 미국에서 나가셔야 합니다.
      esta로 다시 들어오시는 건 guarantee 되지 않습니다. 입국심사관이 어떻게든 눌러 앉으려는 시도로 의심 했을 때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라는 걸 반박 할 수 없다면 입국 거절 당하시고 ESTA 캔슬 당할 수도 있습니다.

    • ㅁㅁ 137.***.29.162

      육로로 미국 들어오실 땐 ESTA 필요없습니다. 근데 입국이 거부될 가능성이 아주 커요.

    • ㄴㄹ 24.***.81.194

      학업중단으로 세비스 터미네이트 시킨 것이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규정위반으로 터미네이트 시킨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ESTA 문제 없이 나옵니다. 걱정마세요. 누가 그런 소릴 합니까.
      complted 사유로 터미네이트 되지 않은 경우 (님과 같이)
      입국심사관이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실대로 얘기하면 됩니다.
      공부를 계속할 수 없어서 (개인적 이유를 말하면 되겠죠, 공부가 힘들었다거나 등등) 그만 두었다.
      이번에 뭐 때문에 미국 온다.

      근거없는 얘기에 휘둘리지 마시고, 잘 중심을 잡으세요!

    • Mja 166.***.244.50

      지금 방학이니까 실컷 여행하세요.

    • 하나씩 차분하게 하세요. 204.***.172.253

      티후아나로 나가신다는 말을 들으니, 아무래도 센디에고에서 학업하시는 분으로 짐작이 됩니다. 일단 거두절미하고 해야할 일부터 말씀드릴께요.
      1. 학교 그만두시기 전에, 해당학교의 비자를 담당하는 인터네셔널 오피스 담당자(PDSO)에게 더이상 학업을 이어나갈 의사가 없음을 확실히 통보하세요. 그리고 그만두더라도 바로 그만둘수 없고 학기에 따라 그만둘수 있는 시점이 정해져 있을수도 있어요.
      아무튼 그리 통보하시면 PDSO가 님의 SEVIS 레코드를 말소시키줄겁니다.
      2. 유학 중도포기의 경우는 grace period가 전혀 없기때문에 바로 출국하셔야 불체자가 되지않습니다. 며칠정도 기다려 줄지여부도 역시 PDSO 에게 문의하시구요. 작년 2018년 8월 5일인지 그 시점부터 USCIS 이민법이 전면개편되어서 학생비자생도 하루라도 overstay 를 하시면 일반 불법체류자들처럼 범죄자로 취급받으시니 정말 주의하시구요.
      3. 멕시코로 갔다가 바로 금방 혹은 며칠내로 다시 미국에 ESTA를 사용해서 미국에 들어올수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 영사관등에 먼저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듯 하구요. 그러나 한가지 분명하게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님이 멕시코로 가시기전에 멕시코 영사/대사관에 가셔서 멕시코 입국 비자를 먼저 받으시거나 이런 ESTA입경에 대해 문의를 해보셔야할듯 합니다. 예전에 학생비자 도장은 만료가 되었으나 학업을 계속 하시는분들중 잠시 티후아나 국경을 넘어간후 미국으로 바로 재입국하면서 visa validation 이란 과정을 통해 새로 비자도장없이 입국을 하게 해주는 경우는 본적이 있어요. 그런 경우는 아마 멕시코 입국비자가 필요가 없겠으나, 님은 상황이 다르니까요. 아무튼, 센디에고에 있는 멕시코 영사관에 약속잡으시고 무엇이 필요한지 물어보세요. https://www.consulate-info.com/consulate/14385/Mexico-in-San-Diego

      • Bn 73.***.230.223

        authorized early withdrawal은 grace period 15일 주어집니다. dhs사이트 레퍼런스 있는데 링크 넣으면 스팸이라고 뜨네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