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비자 OPT 기간중 세금관련 질문

  • #3262123
    TAX 69.***.132.58 630

    F1으로 대학 4년 졸업 후 OPT로 뉴저지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세금 관련해서 알고있는 것이 별로 없어 궁금한 점들 질문드립니다.

    1) 세금은 Federal, State & Local Taxes를 내야하는걸로 알고있고 Social Security와 Medicare는 F-1 비자로 미국에 체류한지 5년째까지는 non-resident라서 면제된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2) 이게 맞는거라면 제가 중간에 1년 휴학하고 한국에 있다 F1비자를 새로 받아 복학했었는데 여기 적용되는 제 F-1 체류기간에는 휴학하기 전 기간도 포함되나요 아니면 복학 후의 기간만 적용되는건가요?

    3) H1-B 비자를 받을 경우엔 세금이 어떻게 되나요? H1-B와 OPT 신분에 세금이 크게 차이가 없나요?만약 OPT가 세금을 적게낸다면 STEM으로 OPT를 연장시키고 H1-B 신청을 늦추는게 좋은걸까요?

    • JSTA 50.***.77.185

      1/2. F-1 비자인 경우 햇수로 5년차 까지 FICA 텍스가 면제 입니다. 그러나 미국 학기가 가을에 시작하므로 학부생인 경우 딱 4년만에 졸업한다고 하더라도 FICA 면제를 학교 밖에서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중간에 휴학이라도 하면 휴학한 해, 복학한 해 이렇게 이년이 카운트 되기에 실제 재학년도는 만으로 4년이라도 실제 햇수로는 5-6년인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3. 세금은 비자에 따라 다르지 않습니다. 본인이 텍스 목적상 레지던트냐 난레지던트냐에 따라서만 약간 다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