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ssion Test 결과

  • #1617
    Fail 68.***.155.88 6083

    4가지 항목에서 Fail 이 나왔네요. 작년에도 별일이 없었는 데. 혹시 큰 비용이 드는 거나 아닌지 지레 겁 먹습니다. 혹시 Working US의 선배님 들 께서 도움을 주실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올려봅니다. 비용이나 대처 방법 좀 알려주세요.

    Fail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Ox: 25/25와 50/15 모두 fail
    2. Catalytic Converter
    3. Fuel Cap 1 test

    제가 조치할 수 있는 사항과 정비소에 갖다 주어야 할 사항, 손 봐야 할 곳, 대략적인 비용, 싸게 고칠 수 있는 곳(예를 들어 Just Brake, 동네 바디샵, 한국 바디샵 등) 등을 알려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또, 가능하다면 Emission 통과를 위한 팁(좋은 개스를 넣는 다든지, 차를 충분히 휴식해야 한다든지, 첨가제를 넣는 다든지 말이죠) 까지 알려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만…
    미리 감사합니다.

    • 원글 68.***.155.88

      쩝… 고객 중 하나인 카센터로 가보았습니다. 견적이 484불+세금(17불)이 나오네요. Catalyst 갈고, 머플러도 갈고… 힝~ 돈 없어 죽겠는 데…T.T

    • 음냐 65.***.119.175

      쫌 비싸네요..
      2번.4년전에 카탈리스트 교체하는데 90불이었는데… (머플러 전문집에 가면 쌉니다)
      3번 항목은 캡 새것 사시면 되겠구요.
      1번은 2번 교체하시면 별다른 이변이 없는 한 스모그 첵 통과하실 겁니다. 카탈리스트가 수명이 다했거나, 타이밍이 문제거나, 잘 기억이 안나네요.

      좋은 게스는 넣어봐야 별 소용없구요. 그 테스트 결과 종이 들고 스모그 첵 샵에 돌아다니면서 견적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옛날에 경험으로 보면.. 스모그 첵에 실패한 손님들 대부분이 일반 바디샵에 간다는 거죠. 왜냐면 스모그 첵샵 견적이 비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한번은 전반적으로 스모그 상태가 안좋은 차가 있어서 견적을 얼마주었더니 알아다면서 가더군요. 다음날 와서는 튠업하고 이것저것했다더군요.. 테스트 페일하고는 다음날 어디서 배웠는지 카탈리스트를 교체해와서는 또 fail하고.. 결국은 제가 컴퓨터 스캔하고 타이밍 어저스트하고 센서 갈고.. 낡은 베큠호스 교체하고..
      매연, 스모그에 관한한은 스모그 첵 샵이 가장 전문적입니다.

      스모그 첵샵 여러군데 다니면서 견적받아보시는 편이 가장 좋을 듯합니다.

    • 원글 68.***.155.88

      알려주신 대로 머플러 전문집에 가서 고쳤습니다. 이번 주말에 스모그 첵하러 갈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