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D 카드 분실

  • #3392057
    aa 162.***.207.25 731

    안녕하세요? 궁금한 게 있어 고수님들꼐 여쭙니다.
    남편이 2016년에 EB-2로 영주권 들어갔고 그 다음해에 온 가족 EAD 카드를 받았습니다. 그 후로 매년 renew 하면서 일을 했었는데요. 작년 여름에 한국 다녀오는데, 유효기간이 입국날짜와 겹쳐서 old EAD 와 new EAD를 모두 가지고 갔습니다. 그런데 secondary room 에서 그 직원이 old EAD 는 필요없는 거라며 쓰레기통에 버리더라구요. 제가 돌려달라고 했는데 이건 가지고 있을 필요 없는거라며 안 주고 저를 내보내줬습니다…ㅠㅠ 이게 혹시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혹시 RFE 로 지나간 EAD 전부 내라, 너 일했는데 그 자격을 증명해라, 이러면 저는 어떻게 하지요? 이제 와서 갑자기 너무 걱정이 되네요. 복사라도 하나 해 둘걸..하는 후회 막급입니다. 혹시 이민국에 지나간 EAD 재발급해 달라고 하면 해 줄까요???

    • 호호 172.***.53.1

      Old 콤보카드는 이민국에서도 다 기록 되어있는데 굳이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은데요.
      일한 증명은 텍스보고로 하는 거구요.
      현재 카드만 중요하지 말 그대로 익스파이얼 된걸 왜 보내라고 할까요? 걱정마세요. 이민국에서 지나간 콤보카드 제작 안해줄것 같은데요.

    • 희망 24.***.81.194

      1. 중요한 결론부터: 혹시 지나간 ead도 이민국이 요구하면, 지금 있는 그대로 설명하시고, 설명문 제출하시면 됩니다. 거짓없는 진실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 없습니다.

      2. 인터뷰 할때, 종종 과거 모든 ead 내놓으라고 합니다. 이때 그렇게 말하면 됩니다. 진술서를 준비해도 되고요.

      3. 그 공항의 CBP 직원이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자기가 그걸 버릴 권한은 없습니다. 그것은 선생님의 소유물이기 때문이고, 향후 어떤 상황에서라도 쓰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직원이 실수한 것이지요. (그게 누구였느냐도, 시스템에 그 사람 실명이 들어가 있으니까, 추적하면 다 나옵니다.)

      4. 이건 사소한 문제입니다. 그냥 있는대로 말하고 지나가면 끝입니다. 인터뷰 심사관도 더이상 문제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분실하는 경우도 정말 많거든요. 다른 잇슈들에 촛점을 맞추어서 인터뷰 준비 잘하시기 바랍니다.

    • 원글 162.***.207.25

      답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마음이 좀 편해졌어요. 다들 영주권 빨리 받으시면 좋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