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 visa 투자금 사용 질문입니다.

  • #3473738
    jj 76.***.146.169 559

    안녕하세요.
    E2 비자에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는 H1b 이구요. (건축)
    진행하게 되면 사업체를 구매하는게 아니고 창업을 할 예정입니다.
    Design Studio 이라 자금이 많이 들지는 않을것 같구요. 그래서 일단은 신분변경으로 생각중인데요.

    예를들어 비즈니스 계좌에 10만불을 송금받았다고 치고, Change of Status를 승인받았다고 치면.
    사실상 계좌에 들어있는 10만불을 다 쓸수가 없습니다. 기껏해야 오피스 렌탈비(혹은 집에서 업무), 컴퓨터장비, 소프트웨어 정도? 직원고용 및 월급은 둘째 치더라도,,

    Q1) 비즈니스 계좌에 있는 투자금을 다 쓸 필요는 없는거죠?
    Q2) 예를들어 신분변경시 10만불 송금, 한국에 가서 비자를 받아올 때는 15만불 더 추가해서 25만불 정도 투자금을 맞추는 식으로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Q3) 한국에서 비자획득 실패시는 esta같은걸로 들어가서 비즈니스를 Closing 하고 나와야 되는건가요?

    서투른 질문에 답변 감사드립니다.

    • E2 98.***.63.229

      빨리 본인의 비지니스를 시작하시는 것은 정말 강추합니다. 전 5년간 e2 유지 후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1. 40%가량 사용하시길 권장드리고 나머지는 비지니스 플랜을 내가 앞으로 60%를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를 자세히 심사관이 납득하도록 보고서를 쓰시면 됩니다.

      2.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 그 사이 비자가 없어서 한국에 가지 않았습니다.

      3. 회계사를 통해서 해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작부터 신분변경까지 적지 않은 서류가 요구됩니다.

      덧붙여, 단순히 신분때문에 E2를 하시는 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가 이 비지니스로 정말 멋지게 해내겠다는 신념으로 제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10만불 정말 작은 돈이죠. 충분한 매출이 나오고 고용을 창출해야만 연장이 되는 것이 E2 입니다 그렇게만 되면 본인의 회사를 통해서 영주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이것을 반드시 성공시키다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 E2 98.***.63.229

      그리고 집에서 업무는.. 심사관이 뭐라고 생각할까요. 작지만 사는 곳과 분리 된 곳 간판도 있고 그 곳 공간의 사진도 큰 자료입니다.

    • 시애틀 이변호사 97.***.82.5

      위에 댓글 주신 분 의견에 대부분 동의합니다. 한 가지만 덧붙이자면, 기존의 비지니스를 인수하는 경우가 아니라 새롭게 창업을 하시는 경우에는, 투자금 사용 내역에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이미 사용하신 내역을 철저하게 제출하셔야 하고, 나머지 자금은 working capital 이어서 직원 급여 지급이나 기타 장래 예상되는 지출을 위해 보관 중이라고 정확하게 설명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 사무실에서 디저트 카페를 새로 오픈하는 케이스가 있었는데, 인테리어 공사와 재료 구입을 위해 상당한 금액을 소비하였음을 보였음에도, working capital 이 작다는 뉘앙스의 RFE 가 와서 결국 투자금을 늘리는 식으로 승인을 받아내었던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비지니스 오픈의 경우 이 부분이 까다로우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jj 76.***.146.169

      고귀한 답변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많이 해소가 되었고. 아직 모르는 점들이 많지만 중요한건 비즈니스에 대한 저의 의지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