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내세요 173.***.30.229

      1. E2 비자에서 H1B로 “매 년” 지원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 매년 2년마다 리뉴해야 하는 비자 입니다. 참고로 미국내에서 신분변경하신 경우에는 한국 출입국이 자유롭지 않습니다.
      – 한국에서 E2를 받을때는 인터뷰를 보고 받는것이기에 한국 출입국이 자유롭지만 미국내 신분변경은 왕래가 묶입니다.
      2. H1B 신청에 제한 횟수는 없는건가요?
      –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E2 비자에서 H1B 거절되어도 E2 비자 신분은 계속해서 괜찮은건가요? (보통 다른 신분으로 신분변경 신청을 하면 본래 가지고 있던 비자는 사라지는게 통상적이니까요..)
      – 이부분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E2는 듀얼 인텐트가 아닌걸로 알아서요
      4. 요즘 영주권 추세가 그렇게 안 좋은지 궁금합니다. ㅜㅜ
      – 만약 STEM이시면 OPT 연장 되실꺼고 연장까지해서 얼마나 남았는지는 모르겠지만 H-1말고 바로 영주권 들어가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되네요. E2라는게 대체비자로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지만 다른 말로는 한국회사에 오랫동안 묶이게 되실겁니다. 이직도 한국 회사안에서만 가능하고요.

    • qaz 174.***.137.69

      Stem OPT에서 H1 이 아닌 E2로 지원 한다는건 들어 본적 없습니다. E2 받는다면 이직 꿈도 못꾸시고 묶이실겁니다. 굳이 E2 안정적 비자가 잇는데 H1 비용도 4-5천불인데 지원 해줄지도 의문이네요

      • 힘내세요 173.***.30.229

        제가 OPT에서 E2 받고 영주권 받은 케이스 입니다. E2 지원가능합니다. 받기가 어려울 뿐이죠.

      • 경험담 69.***.46.30

        qaz 말씀에 동의…
        저 같은 경우 STEM OPT → H1B 승인 → 영주권 진행 중 .
        지인의 경우 OPT → H1B 거절 → E2 승인 → 영주권 승인.
        E2 신분이라고 영주권 승인이 불리하고 H1B라고 유리하고 이런건 아닌거 같습니다. (타이밍이 제일 중요함을 느끼네요)
        다만 회사에서 영주권 진행을 바로 안 해주려고 하는거 같네요. 비자연장으로만 계속 지내시면 최소 4-5년은 묶이실수도.. 비자 지원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세요.. H1B 지원 비용, E2 연장비용, H1B 재지원 비용 등 모든 가능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나중에 가서 딴 소리 하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 그런 일 안 생기기를!

    • Bn 73.***.234.42

      대략적으로는 맞는 얘기를 하고 있지만 약간 회사에 유리한 쪽으로 약간 비틀어서 얘기하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대놓고 수작을 부리는 건 아닌데 영주권 주어서 이직 가능하게 만드는 건 최대한 늦추고 싶은 것 처럼 들려 옵니다.

    • ㅁㄴㅇㄹ 73.***.105.89

      다들 맞는 말씀 해주시는것 같은데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의견 또한 드리자면 저는 h1b 5번 떨어진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가장 안전한 쪽으로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E2는 수월하게 받을수 있고 h1b 지원이 가능하다면 그것도 좀 돌아가긴 해도 시간 더 들이는만큼 h1b 그리고 영주권 받을 가능성이 더 높게 보이기도 하네요

    • h1b 71.***.132.211

      F1 -opt (stem) 로 근무중 h1b 세번 떨어져서 한국으로 강제귀국했다가…..한국에서 영주권 받아서 다시 들어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