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 배우자 비자 쇼셜 번호

  • #3234346
    E2 71.***.10.25 872

    E2배우자 인데 쇼셜 번호 받을려면 work permit을 꼭 신청 해야 쇼셜번호를 받을수 있나요?
    변호사는 그렇다고 하는데.. 주위에 e2하시는 분은 그냥 승인서만 가지고 받으셨다고 해서요.
    쇼셜 번호가 당장 필요한데 work permit 받으려면 비용과 시간이 들어서요 .
    아시는 분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 Bn 174.***.5.101

      소셜 오피스에서 해주는 지 보셔야죠. 보통은 ead 있어야 하는데 가끔 없이도 해주는데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 더운여름 76.***.150.151

      E2 배우자는 work permit 없이 비자만으로 ssn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 ssn 오피스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E2 주신청자 서류도 같이 가지고 가세요. 가끔 E2 주신청자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 돌팔이 174.***.131.85

      변호사 말은 믿지마세요.
      소셜 오피스가서 신청하세요

    • 여권과 비자 가지고 가면 만들어줍니다. 104.***.185.157

      여권,비자 가지고 가면 만들어 줍니다.
      가끔 오피스마다 혼선은 있는듯합니다.
      제 와이프 소셜만들러 갔는데, 안된다고 하길래 짧은영어로 들이됐죠!, 만들어주게되어있다고 다시확인해 달라고 요청했고,
      규정집 뒤적거리고, 매니져랑 통화하고, 그 매니져는 어딘가 통화하더니, 만들어 주더군요! 물론 스트레스와 시간은 좀 걸렸지만….

    • 소리네 199.***.160.10

      SSA에서는 E2 배우자가 EAD 카드가 없어도 소셜 번호를 발급한다고 했습니다.
      https://secure.ssa.gov/poms.nsf/lnx/0110211420

      하지만 소셜 번호가 있어도 일을 하는 것이 합법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예전에 working permit이 있을 때 받은 소셜 번호가 있어도
      현재 working permit이 없다면, 지금 일을 하는 것은 불법이 됩니다.
      즉, E2 배우자가 EAD 카드없이 일하는 것에 대해서 이민국에서 합법으로 보느냐 하는 것은 별도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EAD 카드 없이 일을 했어도 영주권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는 글도 있지만

      BIA Holds that E-2 Spouse Who Worked without an EAD is Still Eligible to Adjust Status

      Unpublished BIA Decision: E-2 Spouses Not Required to Obtain EAD

      많은 변호사들은 EAD 카드를 발급받으라고 하더군요.
      https://www.avvo.com/legal-answers/do-i-need-to-apply-for-an-ead-when-i-have-my-e2-de-24819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