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dend 주식 IRM

  • #3344407
    소액투자 96.***.24.162 737

    Health와 관련된 회사에 다니다 보니 정보관리와 관련해서 관심이 있어서 이 회사 주식을 계속 주시하면서 조금씩 사고 있네요.
    IRM (Iron Mountain)란 회사로 제가 다녔던 모 회사의 서류박스에서 보고 알게되었죠.
    지금 워낙 개인정보가 중요시 여겨지기 때문에서류관리도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고 봅니다.
    이 주식의 가장 큰 매력은 dividend입니다. 다음주 금요일 (6월14일)이 ex-dividend date이구요. (https://www.nasdaq.com/symbol/irm/dividend-history?symbol=IRM&selected=IRM) 13일까지 가지고 계시면 한주당 0.611를 7월2일에 받습니다.
    배당을 받아도 배당금 받은 만큼보다 더 주식이 더 떨어지면 손해를 보는 관계로 들어가실때 낮은 가격으로 가는 것이 낫겠죠. 지금 가격은 저번 4월 실적부진으로 인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주 특징은 시장과 반대방향으로 반응을 하네요. 오늘도 시장은 좋은데 어제 많이 올랐기에 떨어졌네요. 지금 가격이 52주 최저 가격($30.22) 바로 위에서 움직이고 있네요.
    저는 프로도 아니고 큰 액수로 하는 것도 아니고 기술 투자기법으로 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냥 하루하루 시장 보면서 저의 전공인 경제학에서 얻어진 감(?)으로 하는 아마추어 소액투자가입니다 (^^). 혹시 도움이 될까 이글을 올려놓는 것이니 악성 댓글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