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 SQL 질문

  • #3166350
    iililli 76.***.2.37 742

    안녕하세요.

    혹시 데이타 베이스 경험이 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친척(나이가 좀 있으세요)분이 조금한 사업을 하세요. 물건 파는건 아니고요 서비스업? 입니다.
    고객(손님)파일 관리가 엉망이라서 제가 도움을 드릴수 있으면 드리고 싶어서요.

    현재 고객관리는 인보이스 모으기 메모 달력에 기입하기로 하시는데 고객 대응은 주로 전화나 이메일로 다 하십니다. (웹사이트 없음)
    예전에 인보이스 관리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가 하셔서 다 스캔을 하시라고 했는데 워낙 컴맹에 나이도 있으셔서 까먹으세요. (스캔 자주 하는게 아니라서)
    고객 관리는 액샐로 태이블 만들어서 하시라고 제가 템플렛을 만들어줬어요. 데이타만 입력하면 쉬우니.

    제 생각엔 그것보다 데이타 배이스를 만들어서 UI로 좀 쉽게 조작하는걸 만들어 드리고 싶네요.
    서론이 너무 기네요 ㅎㅎㅎ 본론 으로 들어가 몇가지 질문할게요.

    1. SQL 데이타 배이스 만들려면 웹사이트가 있어야 하나요? 윈도우 컴퓨터있음 MS SQL server 자기 컴퓨처에 설치 할수 있나요?
    2. 제가 기초적인 SQL query 공부해서 태이블 만들주는 아는데 query로 만들고 간단한건 UI상에서 고칠수있나요?
    예) 고객이름, 주소, 가격, 노트 (paid or unpaid) query로 테이블 만들고 데이타 입력한후 UI에서 paid or unpaid 만 바꿀수있게
    3.MS SQL server 매번 안들어가도 다른 방법으로 UI상으로 고객 리스트를 볼수있나요?
    4.SQL server and UI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하나요?

    제가 금방 할수있으면 도와 드리고 싶네요.

    • z 70.***.227.241

      Visual studio에서 작업할 수 있는
      “.NET” Framework에 대해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터 베이스는 개인적으로 MVC(Model View Controller) 패턴이 좋더라구요.
      구글에 ASP.NET이나 ASPx.NET 그리고 C# MVC 검색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 외노자 12.***.104.129

      간단한거면 Access쓰셔도 될듯 합니다만..

    • dddd 192.***.10.201

      그 정도면 google spreadsheet이 편하지 않나요? remote access도 가능한데.

    • 지나가다 76.***.195.119

      PC version이나 Webbase version으로 UI를 만드셔서 프린트로 출력도하시고 PDF로 Export하셔야 편합니다. 그래야 이메일로 보낼손님한테는 PDF로 보내면 되니까요. 저같은 경우는 Webbase로 만들어서 연결해서 씁니다. 그리고 필요한 Report도 추가해서 만들어서 쓰고요.. 죄송합니다만 본인의 현재 가진 기술로는 UI쪽을 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둘다 .NET으로 만들었습니다.

      차라리 Microsoft의 Access의 Template을 이용하시는게 Invoice나 Report등이 더 편한게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 N 24.***.127.11

      당장 공부하셔서 하기는 힘들것 같은데…
      access를 공부하시는게 훨씬 빠르고 위에 말한 모든거 가능해요

    • 빙수나 퍼먹어 71.***.93.149

      SQL 몇자 깔짝거리는 허좁 공돌이들 댓글다네..

      빙수야, sql은 데이타 마이닝을 하기 위한 도구 일뿐이다. 회사 경영 프로세스를 파악해서 직접 ER diagram그리거나 비지니스 모범 샘플 DB schema 얻어서 DB server프로그램으로 DB 테이블을 구축해. 그 후에 DB relationship을 access나 MS SQL server admin으로 customize 한 후에… 필요한 DB 데이터 입출력 관리를 SQL 하는거다.

      구냥 한글 사이트 가면 DB 많으니까 DB의 디자인 첫걸음부터 배워라. SQL은 그 일부분이고…

      • 지나가다 76.***.195.119

        이런 꼴통
        가만이나 있으면 중간이나 가지.. 니가 Application이 뭔지나 아냐?
        가서 빙수나 만들어 헛소리하지 말고 …진짜 ㅂ ㅅ 이 따로 읍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