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science 석사는 data scientist로 보통 가나요 data analyst로 가나요?

  • #3358737
    1 119.***.98.176 850

    박사는 scientist인데

    저같은 보급형 석사는 주로 어느 포지션에 지원하나요?

    • 1str 12.***.5.245

      보통 포스팅 보면 학력 요구사항이 있을텐데 지원해보시는 곳 확인해보시구요. 보통의 경우 fresh석사는 data analyst로 갈겁니다. 아마도 3년정도 경력 있으면 data scientist 포지션으로 지원하실 수 있을거에요.

    • ㅇㅇ 71.***.95.223

      이게 분야별로 정립이 확실히 안되있는거 같아요. 보통 잡포스팅에 나오는 대로 요구사항에 맞추어 지원하게 됩니다. 그런데 매우 핫한 분야이긴 하나 이전 경력이 없거나 학교생활중 인턴이나 프로젝트에서 포스팅에 나온 일과 연관없는 일을 하였다면 fresh 석사로는 잡 잡기가 생각외로 힘듭니다. (물론 타이밍이 좋으면 잘잡는 사람도 있어요.) 그나마 영주권자이상은 기간을 두고 지원하면 가능성이 있는데 유학생에겐 좀 가혹해요. (유학생은 특정기간안에 잡을 잡아야 해서요. ) 전공을 할땐 특화되있어서 취직이 쉬울거라 생각하지만 확실히 정립이 안되어 있는 관계로 통계학과, 바이오통계학과, 컴퓨터사이언스학과, 데이터사이언스 학과 등등의 학부, 석사들뿐만 아니라 스태핑으로 넘어오는 외국인력들과 같이 경쟁을 해야하니 한 포지션에도 지원자가 꽤 많습니다.

    • 123123 45.***.237.90

      Data Analyst 로 갈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작은 스타트업에서 data scientist로 일하는데, 인터뷰 기회도 박사거나, 석사+경력자 한테만 줘요.

    • 뭔개솔ㅋㅋ 107.***.1.37

      위에 헛소리 집어치고 (ㅇㅇ님이 하신 말은 맞는 편) 무경력이시면 신입 data scientist로 가시면 됩니다. 저도 DS 석사 따고 신입 DS로 왔습니다. DA랑 DS랑 서로 연관성은 있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하는 일과 써먹는 스킬셋 자체가 다른데 뭔 DA로 갑니까. DA는 MS excel, SQL이 주로 사용하는 툴이고 이를 사용하여 주로 data cleaning, revenue/sales forecasting, cost analysis 등의 “상대적으로” 간단한 analysis를 합니다. 그리고 기계학습에 관한 스킬이 필요없습니다. DS는 R/Python으로 data cleaning, statistical analysis, ML & DL algorithm/predictive modeling을 하죠. DS가 필요학력과 연봉이 더 높은 이유입니다. ㅇㅇ님 말씀대로 쉽진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요구하는 지식과 실력이 높은 편이기 때문임. 유학생이냐 등의 신분은 크게 문제 안됨. 회사 구조/사정/security clearance/폴리시 상 H1b가 지원안된다는 곳들이 꽤 있어서 지원폭이 조금 좁아진다는 것 외엔 별 상관없음. 지식과 실력 있으면 충분히 뽑힘. take-home task와 technical 면접에서 다 결정납니다. 그거 잘 뚫으면 충분히 뽑히고 아니면 짤없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