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T

    • 1234 169.***.0.204

      지금 제가 이글을 이해하자면 님은 시피티 신청없이 학교밖에서 일했다는건가요 그리고 더블유 투 를 받았다는건가요? 그러면 님지금 상태는 정말로 답없는 상태입니다.. 불법 취업을 한것도 모잘라서 그걸 더블유 투를 받고 보고가 되었다는건대…이거는…미국취업 포기…도 생각하셔야할것같습니다….

    • 1234 169.***.0.204

      이거는 학교 담당자랑 이야기할게 아니라 지금 당장 내일 이민변호사 유료 상담 자세하게 받으세요 최소한 2명이상으로요 지금 님 남편 신분 살리는거는 학교 직원이 아니라 절대적으로 변호사 가 필요합니다. 에프원 비자로 오프캠퍼스에서 보고 없이 일했다는거는 얄짤없이 바로 추방입니다. 추방은 둘째치고 다시는 미국 못올수도있고 그린카드 프로세스도 안될테고 다른 비자도 안나올수 있는 상황입니다.

    • CPT 108.***.171.118

      W2가 나왔고 세금 보고는 아직 안했고요. ㅠㅠ

    • 1234 169.***.0.204

      더블유 2가 나왔다는건 그 직장에서 님 남편분 소셜 번호를 이용해 이미 보고한겁니다. 님이 텍스 보고를 하든 않하든 미국국세청은 님남편 일 한거 알고있습니다.

    • Bn 73.***.80.167

      그 학교는 소셜 카드체크도 제대로 안한건가요? 진짜로 하신거면 미국은 그냥 포기하셔야 되요. 180일 이상 일하셨으면 영주권도 신청 안되요.

      그냥 캐나다 알아보시는게 빠를듯합니다.

    • CPT 108.***.171.118

      소셜 넘버가 있고요. Cpt가 social card와 연계가 되나요?
      주립 대학이라서 ㅠㅠ 저희도 그냥 믿고 프로세스가 되기에 별 생각을 못핬습니다. 전혀 방법이 없나요

    • CPT 108.***.171.118

      소설은 학교 안에서 TA, RA 하면서 받았어요

    • 학교 74.***.207.157

      학교밖에서 일할 수 옶다는걸 모를 수도 있다니 놀랍습니다. 변호사 당연히 구하시고요, 모든걸 그만두시고 학위 빨리 마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SSN 68.***.215.196

      일단은 변호사 상담 및 시급해요.
      제남편의 경우 박사기간 동안 발런티어 형식으로 컨설팅회사에서 잠깐 일한적 있어요(기간도 길지 않았음).
      근데 문제는 남편은 상의가 됬다고 생각하고 전혀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회사에서 세금보고를 한거죠…
      세금보고 시즌 되서 뭔가 이상하게 돌아간다고 생각한 남편이 알아보니 추방된다고 해서 ㅜㅜㅜ(그냥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케이스 알아본게 아니라 남편케이스로 IRS도 문의해보고 그랬던듯) 급히 변호사 선임하고 해서 다행히 마무리는 잘 되었어요..-물론 벌금도 만불이상 들었구요…
      타사이트 올리신 글 댓글에 원글님네가 세금보고 안하는 방법도 있다고 누가 댓글에 올리신거 같은데 그거는 정말 비추천이고 위험한 방법입니다.(울남편 경우를 보니 ㅜㅜㅜ)

    • sdf 73.***.61.218

      완전 불법노동이네요…
      변호사 찾아서 빨리 상담받으세요.
      힘들어보이는 케이스네요

    • Hxjx 108.***.54.37

      Ingnorance is no excuse…라는 말이 있죠…

    • 같은 경험 영주권자 73.***.72.122

      지금 많이 걱정하고 가슴조리고 있으실테지만 희망적인것 하나만 말씀드리자면 저도 같은 경험을했습니다. 저는 박사과정중에 외부회사에서 약 7개월간 인턴을 하면서 cpt신청을 안하고 있다가 택스리턴 준비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학교 인터내셔널 어드바이저와 상담을 하니 일단 sevis 신청을 새로하고 한국에 나갔다와서 다시 리셋을 하라는 말을 듣고 그대로 하였습니다. 한국에 다녀온후에 바로 cpt신청하고 또 다른회사에서 인턴을 시작하였습니다. 그후로 H1-b받고 영주권 받는데까지 다행히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감추려하지마시고 꼭 학교 어드바이저와 상의하시고 택스보고도 정상적으로하셔서 모든걸 바로잡으려는 노력하시면 비싼 변호사 들이지 않고도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더 궁금하신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 CPT 108.***.171.118

      너무 감사합니다. 조마조마 정도가 아니라 ㅠㅠ
      Sevis 신청을 새로 하셨다는 것은??? 이전 i20가 terminated 되고 새롭게 sevis 와 i20 받아서 한국에 가서 새로운 비자를 받아 와야 하나요??? 그게 아니라면 sevis 와 비자가 매치하지 않아서 ㅠㅠ 입국 안되면 ㅠㅠ 저희 아이들도 함께라…
      아니면 sevis만 새롭게 받아서 그냥 들어 오신거라면…
      나중에 비자나 영주권 진행할때… 이전 것이 terminated 된 경험이 문제가 되지 않나요???
      조금만 자세히 조언 부탁드립니다. 너무 절박하네요 ㅠㅠ

    • 같은 경험 영주권자 73.***.72.122

      저도 7년전 일이라 자세히는 기억나지 않지만 sevis신청을하고 새로 발급된게 우편으로 왔고 I-20도 학교에서 새로 받은후에 한국에 갔다가 다시 미국으로 들어왔습니다. 비자는 기존에 발급받은것 그대로 였습니다. 그당시 와이프는 두고 혼자서 한국에 다녀왔었습니다. 시애틀공항을 통해 입국하였는데 입국심사 따로하는곳에 보내져서 한시간이상 취조당하고 불법으로 일하는 다른 한국사람 불면 보내주겠다는둥 고생을 했었습니다. 이때 심사관중 마음씨 따뜻한분이 F비자로 있는동안은 가능하면 출국하지 않는게 좋겠다 추방당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매번 여기 잡혀와서 몇시간동안 있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 이후로 사정상 어쩔수없이 몇번 더 출국을 했으나 시애틀만 피해서 입국하니 아무 문제없이 무사통과 였습니다. 입국하실때는 여권하고 가장최근 I-20 하나만 보여주세요. 지금 생각해보면 시애틀에서 불안한마음에 그때까지 발급받은 I-20를 모두 꺼내서 보여주고 간단한 질문에 횡설수설 대답을 못해서 따로 안으로 보내진거 아닌가하는 생각도 듭니다. H1-B 나 영주권진행할때에 전혀 문제된적이 없었고 저는 혼자 도둑이 제발저리듯 변호사에게 이런것이 문제된적이 있다고 여러번 얘기를하고 그것이 H1-B승인을 받는데 문제되지 않겠냐고 물어도 변호사는 짤막하게 문제없다고만 말하고 더는 관심을 두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영주권진행까지 전혀문제가 없었구요. 지금생각해보면 변호사에게 그 말을 꺼낼 필요조차 없었던것 같습니다. 아무튼 너무 부끄러운 과거지만 다른분께 이렇게나마 도움을 드릴수있다니 다행입니다. 너무 막연한 걱정만 하지마시고 인터내셔널 오피스의 어드바이저와 상의를 하시고 하나하나 풀어나가세요. 화이팅입니다.

    • CPT 108.***.171.118

      정말 감사합니다.
      이후에 진행되는 비자나 영주권 신청서에 해당 인턴 내용을 다 솔직하게 쓰시고도 문제없이 진행이 된건가요? 변호사들은 겁을 주네요. 평생 따라다닐 거라고.,,
      그리고, 이전 비자와 새 i20가 다른 sevis 번호를 쓰고 있어서 입국이 불허 당할까봐 걱정 입니다. ㅠㅠ이제 프로그램도 다 끝나가는데 정말 해결은 될 일인지… 박사라도 마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주말동안 마음 졸였는데, 너무 큰 도움 주셨습니다. 삼일간 물 넘기기도 힘들만큼 안절부절하고 있습니다. 교통 티켓도 한번 안받고 살았는데요. ㅠㅠ
      감사합니다

    • CPT 108.***.171.118

      죄송해요. 한가지만 더 조언 구합니다.
      OPT나 H visa 신청할때에는 이전 sevis no. 는 따로 기재하지 않나요? 매번 기재해야하면 이전 sevis가 왜 없어졌는지 사유서 같은걸 준비해 둬야 하겠네요..,

    • 같은 경험 영주권자 198.***.195.252

      취업비자나 영주권 신청시에 제출하는 이력서에는 해당인턴기간은 적시하지마세요. 적시해서 문제가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적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그 기간동안 CPT없이 인턴을 한것은 공식적으로 카운트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저는 그 이후로 풀타임인턴을 다시 3개월동안 할수 있었습니다. 저는 새sevis넘버로 입국불허 당하지 않았습니다. 제생각에 입국심사시에 세비스넘버는 보지 않는거 같습니다. I-20 새로 발급받는것은 워낙 자주 있는 일이라 문제시 되지 않을거구요. 저는 1-20 총 열개이상 발급받았습니다. 입국시 문제된적 한번외에는 없었구요. 비자나 영주권 신청시 세비스 넘버를 넣나요? 아무튼 그것도 아무문제 없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학교에 어드바이저와 상담하시면서 궁금한거 다 여쭤보시는게 저보다는 더 정확할거라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