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ㅁㅁㅁ 174.***.2.19

      아직도 cpa….

    • You can do it 172.***.72.159

      저는 회계가 생각외로 직업군이 다양하게 있어서, 앞으로 전망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말씀하신 automation 부분은 개인택스보고 부분이 많이 차지해서 그것이 회계의 전체라고 보일 수 있는데요. 사실 audit, tax, government accounting 까지 영역을 넓히면 잡서큐리티가 좋은 편인 것 같아요. 회계가 적성에 맞으시면 먼 미래를 보고 도전하시는 것도 좋을 듯요.

    • 1년차 CPA 100.***.14.137

      30초반 cpa로써는 1년차입니다.
      cpa의 전망이라
      우선 공부를 시작보심이 어떠실지, 그냥 회사 경리accountant나 회계법인에서 일하는 cpa 없는 accoutant 합쳐서,
      cpa 비율이 제 체감상으로는 8.3:1.7정도 됩니다. 이 업계에 한 20프로미만이 cpa자격증이 있는 듯하네요.
      같은 업계지만, 10개 명함 받으면 1명에서 2명? 정도 쉼표찍고 cpa라고 써져있는듯합니다.
      즉 제말은요, 시험공부를 해보시면 과연 이게 내가 딸수 있는 건지 없는지 각이 나오실거고요.
      cpa를 따신다면 회계쪽에서 최소 6~7만은 보장되실거고요. 그게 아니라면, 노답 노가다 데이타 엔트리입니다.
      cpa 따셔도 10만 위로 치고 올라가실려면, 그건 머 아직 제가 그위로 안가서 모르겠습니다.
      확실한건 cpa따고 나니 이력서 넣는 족족 연락은 거의 다옵니다. 이건 cpa없을때랑 완전 다릅니다.

      그리고, AI?? 전 더 발전하길 바랍니다. accounting system만 잘 활용해도 시간 엄청 절약합니다.
      그래서인지, 파트너보다 제가 시간대비 뽑아내는 tax return이 더 많습니다. 그냥 연륜에서 나오는 business understanding이 딸려서
      초반 상담이 제가 힘듭니다. 그것빼고는 컴퓨터를 잘 다루는 cpa들은 전망이 괜찮다고 봅니다.

    • 174.***.6.81

      사실 cpa없어도 경력으로 6-7만 버는건 쉽지만 윗분이 말씀거와 같이 tax부서에서 10만을 넘기려면 cpa및 mst나mbt는 가지고 있어야 하더군요.

    • 남학생 73.***.85.184

      AI드립하는애들아…AI오면 실력있는 CPA는 더 날고 기게된다.
      AI가 해놓은걸 무조건 신뢰할 수 없거든. AI가 운신하는 폭은 제한 될거고.
      거기에 신뢰를 놓으려면 Human Input이 들어가야한다. 그게 CPA의 새로운 몫이 될 것이다.
      회계사, 변호사 수준의 Profession이 AI로 대체되면
      그외 대부분의 직업은 그냥 아예 사라진다고 보면 된다. 대체 뭘 보고 그런 AI에 대한 믿음이 생기는거야???
      어디 식당에서 그릇이나 나르는 모양이지??? 아는만큼 보인다고 현직에 있으면 CPA가 사라진다는 말은 못해
      AI가 대체는 얼어죽을 지금 택스 소프트웨어 매년 업데이트 하는 것도 벅차보인다. 현실성 없는 소리!

      • Na7 192.***.50.196

        자 이상 CPA되려고 10년 때려 박으신 분의 말씀이었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