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gressmen expedition 을 해야할까요 말까요? expedition 경험 있으신분 도움좀…

  • #3294113
    128.***.173.94 724

    어제 Congressmen expedition 한다고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보통 ‘오피서가 case를 맡았다’ 하면 케이스가 언제 처리 되나요?


    765 케이스에 대해 Congressmen Expedition 을 신청할라고 변호사랑 잠깐 얘기를 했는데, 변호사는 또 말리는겁니다. (VC 입니다)

    변호사 왈, 세컨 티어 오피서가 1월말~2월초라고 얘기했다면 기다리는게 더 낫지 않겠냐는겁니다. 저는 그말을 어떻게 믿냐고 했는데, 변호사는 내 765가 더 늦어질거 같은 확실한 증거가 없으면 기다리는게 더 좋겠다고 합니다. congressmen 루트를 타면 다른 케이스가 다른 트랙으로 가게 되고, 그러면 expedition 이 허가 되더라도 EAD 손에 쥐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겁니다.

    세컨티어 오피서 말을 믿어야하나요? 변호사는 세컨티어 오피서 말을 믿자는 쪽이고 저는 못믿겠다는 쪽입니다.

    헌데 제가 듣기로 EAD 카드가 없음으로 인해 취직한 회사에 못가고 있다는 증거나 현재 직장을 잃을수 있는 증거가 있으면, 개인적 경제적 어려움을 뒷받침하는 증거랑 같이 보내면 congressmen 에서 보통 1달 안에 해준다고 들었습니다. 헌데 이것도 케바케라 위험부담이 없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congressmen 했다가 결과 안나오면 더 느려질수도 있나요?

    아 진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내일이나 낼 모래쯤에 USCIS에 다시 전화 걸어서 세컨티어 오피서 바꿔달라고 해서 또 물어봐도 똑같은 얘기 하려나요? 아님 다른 오피서가 받으면 뭔가 다른 얘기를 해주려나요?

    • CS 168.***.16.180

      congressmen 해도 리뷰중이니 기다려라는 소리만 들을 수도 있어요.

      • 128.***.173.94

        흐미… 그러면 congressmen 썼다가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될수도 있는건가요?

    • Ros 192.***.106.2

      I-485 관련 질문으로 Tier 2 한테 전화를 세 번 했었는데 세 명 각각 다른 대답을 했습니다. 전화를 한다고 해도 대답보다는 질문이 더 생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변호사는 Congressional inquiry 준비하려면 번거로우니 기다려보자고 한 것 같네요. 참고로 Tier 2는 adjudicator가 아닙니다. 그 사람이 service request는 넣을 수 있어도 케이스를 움직이거나 언제까지 될꺼다라고 해서 믿을 순 없지요. 저라면 예비로 congressional inquiry 넣겠습니다. 어차피 그 office에서 프로세스하고 USCIS에 연락하는데에도 몇 주의 시간이 걸릴꺼고 이미 시작한 adjudication을 다시 빼내어서 옮겨서 프로세스 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오히려 만약 그렇다면 “이미 adjudication 중이다” 라고 답변을 주겠지요.

      • 128.***.173.94

        저도 낼이나 낼모레 다른 티어2 오피서와 통화 함 더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제 케이스가 adjudication 들어갔냐고 물어볼 수 있을까요? congressmen 카드 썼다가 제 변호사 말마따라 더 느려질까바 걱정도 되서 갑자기 망설여집니다. 괜히 다른 트랙으로 들어갔다가 더 오래 걸릴까봐 그게 좀 무섭네요.

      • 128.***.173.94

        제 RD가 8월 31일이고 USCIS 프로세싱 타임의 텍사스센터 765가 현재 8월 19일 RD 기준 1.5~5개월이 뜹니다. 5개월이라면 1월 31일, 6개월이라면 2월 마지막날까지겠죠.

        그러면 지금 현재 제 케이스가 노멀 프로세싱타임 이내이긴한데 31일까지 기다려보고 그 때 USCIS 나 congressmen 통해 petition 넣는게 좋으려나요?

    • 146.***.122.7

      EAD언제까지 받으셔야 하나요? 굉장히 급해보이시는데

      • 128.***.173.94

        현재 1월 19일에 끝납니다. 진짜 금방이죠. 제 보스가 일단 포지션 hold 시켜주겠다는데 무한정 hold 시킬수는 없고 한달정도만 가능하다고 해서 ㅎㄷㄷ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2월 말까지 기다릴 수 있는거죠. 일단 그 때 USCIS와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보시자는데…. 이분이 워낙에 원리원칙 주의자라 이분은 정말 한다면 하는 분이라서 참 무섭습니다. 저는 신청할 때 아무리 그래도 그 안에 나오겠지 생각하고 넣었는데, 너무 낙관적이었나봅니다. 앞으로 USCIS와 얽힐땐 항상 최악의 케이스를 가정해야할 듯 합니다.

        RD가 8월 31일이고 텍사스 센터 지금 I765 프로세싱 타임이 8월 19일 RD 기준 현재 1.5 ~ 5개월입니다. 하지만 USCIS의 프로세싱타임은 그냥 보여주기 용이라 실제로는 저거보다 훨씬 더걸린다는 말도 있죠. 제 RD 6개월 기준으로 잡는다면 딱 2월 말이기는 합니다. 진짜 아슬아슬 할 것 같습니다.

    • Exp 166.***.12.26

      상하원의원을 통한 petition은 guaranteed expedition이 아닙니다. 공짜로 빨리 해 주는 제도는 없어요. 그냥 현재 상황에 대해 확인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가 심사관 재량으로 약간 서두를 수는 있지만 빨리 나올거라는 건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 128.***.173.94

        그렇군요 ㅠㅠ 그렇다면 제 변호사 말대로 상하원의원 통해 expedition 신청 했다가 더 느려질수도 있는건가요? 진행중이라는 답변만 받고 더 느려지만 변호사 말마따라 그냥 기다리는게 나으려나요?

    • 랄랄 24.***.81.194

      변호사 말을 듣는게 나을텐데요.
      processing 타임 나온거 믿지 마세요,
      요새 6-9개월 걸린다고 합니다. 6개월 넘어가요.

      • 69.***.22.156

        6개월 이상 걸리면 저로서는 답이 없어서 congressmen 가야합니다.

        변호사 말 듣고 조금 더 기다릴까 말까 고민중입이다만, 지금 5개월째고 6개월 되면 USCIS든 congressmen 이든 바로 가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