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로 한국의 부모님께 사진보내기

  • #98146
    구 메인프레임가이 66.***.243.133 2958

    다들 안녕들 하시지요?

    한달에 한번꼴로 한국에 계신 우리 모친에게 사진을 현상해서 보내드리곤 했습니다. 여기서 자라는 아이들을 조금이라도 알게 해드리고 싶고 또 우리 모친도 받아보시기를 원했습니다.

    문제는, 시간이 갈수록 거의 수천장에 육박해 가는 종이 사진의 양이었습니다. 또 디지탈로 찍어서 미국에서 현상해서 한국으로 국제 우편으로 매번 부치는 것이 웬지 꼭 말타고 오토바이 팔러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씨디에 간편하게 수백-수천장 담아서 보내면 관리도 좋고 보내는 사람도 좋겠다는 결론에 도달했지만 또 다른 문제는 우리 모친이 아주 기본적인 컴퓨터 조작을 하시지만 윈도즈 익스플로러를 열고 씨디안에 있는 파일을 더블 클릭하실 수준까지는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다음은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인거 같아 소개합니다. 씨디상에 사진을 브라우징 하는 간단한 웹페이지를 만들어 넣을까도 생각해 봤는데 그것도 절대 “간단”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랑 비슷한 상황의 분이 있다면 도움되시기를 ….

    1. 빈 씨디에 보내려는 사진을 모두 복사
    2. Notepad로 Autorun.inf라는 이름의 파일을 만들고 다음 2라인을 삽입후 씨디로 복사

    [autorun]
    open=autorun.exe 브라우즈될_첫번째_파일이름

    *** 브라우즈 될 첫번째 파일이름은 그냥 사진 파일 이름이구요, 예를 들면 DSC0001.JPG 같은거입니다. 서브폴더를 안만들었다면 경로명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3. http://www.tarma.com/products/index.htm#/products/autorun/ 에서 autorun.exe파일을 다운(프리웨어) 받아서 씨디로 복사

    이렇게 만들어진 씨디는 그냥 넣기만 하면 대부분의 경우 “Windows Picture and Fax Viewer” 가 자동으로 뜨면서 지정된 첫번째 파일을 띄웁니다.

    부모님께는 단지 좌우 화살표로 왔다갔다 하시면서 보면 된다는 것만 가르쳐 드리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혹 다른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신건가요? 어쨌든 이 글 읽으시는 분들 모두 주님안에서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 Edward 12.***.114.201

      Web page를 열어서, 거기에 사진을 띄우세요. 그리고, 부모님께 접속 방법을 알려 주시면, 그런 번거로움 없을것 같군요.
      대단한 분이시군요. 요즈음의 시절에, 여기서 먹고 살기 바쁘다는 핑계로, 가끔 성의 표시용의 전화만 드리는데, 많이 부끄럽군요. 행복하세요.

    • 혜림아빠 67.***.173.254

      전 한국에서 인화를 하는데요. 가격도 많이 싸고, 운송료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skopi.com 같은데다가 어카운트 오픈하시구요. 여기서 인화하는 것 처럼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화일들 업로드 하시고, 받는 사람 주소는 어머니 주소로 하시면 한 사나흘이면 받으시더군요.
      그리고 가끔 사진은 슬라이드쇼 같은식으로 만들어서 비디오테잎에 복사해서 보냅니다. 집에 DVD가 있으시면 DVD로 만들어 보내셔도 될 것 같구요.

    • j 208.***.75.2

      http://www.google.com 에 가셔서 more>> 를 클릭하시고 picasa 를 찾아서 써 보시지요. 뭐든지 구글이 만들면 다르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