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H1B 신청 프로세스

  • #2343326
    Song Immigration Law 108.***.225.244 3334

    찰스 디킨스는 그의 유명한 소설 “두도시 이야기”를 이렇게 시작합니다 : “최고의 시간이었고, 최악의 시간이었다 … 우리 앞에 모든 것이 있었고, 우리 앞에 아무 것도 없었다.” 아마도 이 문장이 매년 Cap-H1B 신청 과정의 어려움를 잘 표현하는 듯 싶습니다.

    매년 4 월 H1B 시즌이 시작합니다. 그것은 H1B 수혜자와 H1B 변호사에게는 가장 바쁘고 스트레스 받는 시간 중 하나일 것입니다. H1B 과정에 능숙한 사람은 이 과정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읍니다. 신청 창구가 아주 적고, 작은 실수도 용납되지 않으며, 그리고 많은 운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적은 신청 창구

    대부분의 H1B는 쿼타 (quota) 가 적용됩니다. 미국정부의 연도는 10 월에 시작됩니다. 매년 65,000 일반 H1B와20,000 미국 석사 학위 이상 H1B가 나옵니다. 새로운 Cap-H1B 는 매년 10 월 1 일부터 사용할 수있습니다. H1B 신청을 제일 빨리 접수할 수 있는 날짜는 시작 6개월 전 입니다. 그래서 H1B 신청 창구는 매년 4 월 1 일에 열립니다. USCIS는 4 월의 처음 5 일 동안은 접수 창구을 오픈합니다. 그리고 쿼타 보다 더 많은 신청을 받으면 접수를 중지합니다. 최근 2년 동안 H1B 쿼타는 빨리 정원에 도달했습니다. 2014년에는 처음 5 일 이내에 172,500 케이스가 접수됐읍니다. 올해는처음 5 일동안 233,000 케이스가 접수 됐습니다. 경제가 회복될수록 이 추세는 계속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모든 준비는 4 월1 일전에 철저히 해야 합니다.

    H1B 신청 러시는 USCIS 서비스 센터에 몇몇 불행한 사건을 주도했읍니다. 올해 FEDEX는 배송 확인 정보를 스캔하지 않고 버몬트 서비스 센터에 상당수의H1B 를 전달했읍니다. 문제는 중복 제출이 허용되지 않기때문에, USCIS에서 이들에 대해서 다시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내렸습니다. 제 고객중에 한분도 여기에 포함돼어서 상당히 힘든 신청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H1B lottery에 뽑히고 RFE (Request for Evidence) 절차를 걸처서 결국에는 승인되었습니다.

    작은 실수가 큰문제로

    USCIS는 엄격한 서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 사항들을 잘 따르지 못하면 큰문제가 될수도 있읍니다. 만약, 수표 금액이 틀리거나, 서류에 서명을 하지않거나, 다른 서비스 센터 주소로 배달 되거나, 또는 필요한 페이지가 누락된 경우, 신청 서류를 반환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반환되는 경우 큰문제가 될 수 있읍니다. 신청을 다시 제출하기에 너무 늦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Cap-H1B는 여러 번 확인해야 합니다.

    운은 필수

    USCIS은 5 일 이내에 H1B 쿼타 이상의 케이스가 접수되면, 추첨을 통해 필요한수의 신청자를 뽑습니다. 먼저, lottery로 20,000 고급학력 (U.S. Master’s or higher) H1B를 선택합니다. 다음, 여기에 선택되지 못한 나머지는 일반 H1B에 포함 돼어서 65,000 일반 H1B를 더 뽑습니다. 그런 다음, 선택되지 않은 모든 케이스를 반환합니다. 이과정은 보통 1~2개월 정도 걸립니다. 더 중요한건, 이게 시작이라는 점이고 USCIS는 그때부터 선택된서류를 검토 한다는 것 입니다.

    송앤맹 (www.songmenglaw.com) 법률회사는 H1B경험이 많은 이민 변호사들이 직접 케이스를 담당합니다. 궁금한점이나 문의는 info@songmenglaw.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