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analyst 인터뷰 조언 부탁드려요.

  • #3177852
    good 71.***.178.213 431

    안녕하세요。 이번 5월 졸업하는 시니어인데 미국에 있는 나름 대기업 business analyst technical interview를 앞두고있습니다.
    전공은 공대계열로 아무 비즈니스 백그라운드 없이 코딩 스킬 하나로 인터뷰를 받게되었는데요. 혹시 인터뷰 경험있으신분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일단 간단하게 코딩 task 한 45분~1시간 정도 있다고 했는데 주로 어떤 유형이나 어떤거 시킬지.. 인터뷰 할 때 어필하면 좋은거나 주의해야할점 꼭꼭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Jake 207.***.170.162

      안녕하세요, 똑같은 일은 아니고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인데요, business analyst가 회사마다 job description이 매우 다릅니다. 한 예로 저희 회사같은경우는 2가지의 business analyst가 있는데, 하나는 IT Business Analyst구요, 다른 하나는 영업팀 business analyst 입니다.

      보통 제가 생각하기엔 필요한 데이터를 뽑아내기 위한 코딩 인터뷰를 하지 않을까 하는데, Job Description을 간략하게나마 같이 올려주시면 답변드리기 편할 듯 하네요 (저보다 더 전문가이신 분들도 많겠지만요).

      아니면 인터뷰 스케쥴 등 조절해주는 리크루터한테 직접 물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이팅 하시길…